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스마트 TV에서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독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아주 편리하지만 구독료가 만만치 않습니다. 구독 다이어트를 실행하고 현재는 UHD TV 안테나를 설치해서 정규 방송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방송은 좀 귀찮지만 핸드폰과 미러링을 활용해서 시청합니다.

 

 

 

UHD TV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저희집은 인터넷 결합 상품으로 인터넷과 TV를 함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재택근무 덕택에 KT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기에 굳이 인터넷 통신

truesale.tistory.com

 

 

[안드로이드폰]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 방송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핸드폰으로 tv 보기, 유튜브, 웹서핑 등등 정말 많은 일을 함께 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갤럭시폰은 서브폰으로 사용 중입니다. 안드로이

truesale.tistory.com

 

 

 

 

그리고 오늘은 집에 남는 데스크톱을 TV에 HDMI로 연결을 해두었습니다. TV를 마치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고 네이버 영화에서 다운받은 영화를 바로 볼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유선으로 연결하면 지저분하고 매번 컴퓨터 앞에서 조작을 해야하는 단점이 생겼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구매하는 것인데 구매 전에 다른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을 데스크톱과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을 오늘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데스크톱과 핸드폰에 '곰리모트'라는 앱을 설치하고 연결하면 핸드폰을 마치 트랙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tep 1  데스크톱GOM Remote를 설치(윈도우 버전)하고 실행합니다 > 보안키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데스크톱과 TV는 HDMI선으로 연결되어 있으면 TV가 마치 모니터와 같습니다.

TV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PC(TV 모니터)로 선택을 합니다.

 

 

 

 

 Step 2   보안키 4자리가 뜹니다. 3분 안에 핸드폰 곰리모트 앱에 보안키를 입력합니다.

 

 

 

 

 

 Step 3   데스크톱과 핸드폰이 연결되었습니다. 이제 핸드폰에서 데스크톱 조작이 가능합니다.

 

 

 

 Step 4   핸드폰에서 파일열기, 리모컨, 재생목록 선택, 스냅샷, 마우스, 타이핑 등의 기능을 사용해서 데스크톱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