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작년에 네이버 스토어에서 사둔 NFC 스티커를 활용해서 음악을 자동 플레이하도록 설정해봤습니다. 설거지를 하거나 화장실에 갈 때 문 앞에 붙여둔 스티커를 스캔하면 바로 음악이 실행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NFC 스티커'로 네이버에 검색하면 200~300원 정도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몇 장 사두면 여기저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니 뮤직을 구독하고 있는데요. 아이폰과 이 NFC 스티커를 이용해서 음악 자동화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아이폰 단축어 앱을 실행 > 하단의 자동화를 탭하고 우측 상단에 +를 탭 합니다 > 개인용 자동화 생성을 탭 합니다.

 

 

 

 Step 2  NFC를 탭 합니다 > 하단에 스캔 준비 완료라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이제 아이폰의 상단 부분을 NFC 스티커에 스캔합니다.

 

 

 

 Step 3  아이폰 상단을 NFC 스터커에 가까이 가져가면 스캔이 됩니다.

 

 

 

 

 

 

 

 Step 4  자동화 이름을 입력 > 우측 상단의 다음을 탭 합니다.

 

 

 

 Step 5  + 동작 추가 > 을 탭 합니다.

 

 

 

 Step 6  지니 뮤직을 선택 (본인의 구독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재생목록 바로 재생을 탭 합니다.

 

 

 

 Step 7  우측 상단에 다음을 탭 > 실행 전에 묻기 토글을 해제합니다.

 

 

 

 Step 8  묻지 않기 탭 > 지니 뮤직 자동화가 완성되었습니다.

 

 

■ TIP

아이폰 NFC는 항상 켜져 있는 상태입니다. 사용자가 ON/OFF 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팁] NFC 스티커로 자동화 구축하기

 

[아이폰 팁] NFC 스티커로 자동화 구축하기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예전에 자동실행 네비게이션 만들기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NFC 스티커가 몇 백원 밖에 하지 않아서 여러 장을 구매했었는데요. 이걸 어떻게 활용할까?

truesal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