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생활불편신고"앱 소개해드립니다.


정부에서 만든 앱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앱이 마음에 듭니다.

생활 상에 불편한 내용을 신고하고 시정할 수 있거든요.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평점이 좀 낮네요. 하지만 사용해 보니 쓸만합니다. 피드백도 있구요.

자~ 살펴보겠습니다.


신고할 내용을 글로든 사진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걸어서 어디를 좀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저는 차를 타고 다니느라 잘 몰랐지만 마을 버스 정류장에 쓰레기가 방치되어서 냄새가 좀 났습니다. 저희 동네는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라 불편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생활불편신고" 앱을 사용해서 사진을 찍고 신고했습니다. 




결과가 어땠을까요?

먼저 구청 청소과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민원이 접수되었고 빠른 시간 내에 조치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시정한 후에 앱을 통해 답변이 왔네요.



불법주차, 불법정차, 장애인 전용구역 불법주차, 불법광고물, 쓰레기 방치 및 투기, 도로 시설물 파손, 가로등 신호등 고장, 환경오염 행위, 자전거 불편, 도로 건물 지정번호판 훼손, 청소년 유해업소, 에너지 과소비, 기타불편

예를 들어 몇달 전에 건널목 건널 때 햇볕이 너무 강해서 불편하시면 "차향막"을 건널목에 설치해 달라고 생활불편신고 앱을 통해 민원을 신청했습니다.

시간이 좀 지나서 저희 회사 사무실 근처에 있는 건널목에 차향막을 설치를 해주시더라구요.

덕분에 신호 기다릴 때 그늘에서 편하게 기다길 수 있게 되었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