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it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전에 친구들이 카카오맵이 최고라고 하더군요. 실시간으로 교통 상황을 알려주고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아주 편리하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T맵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직관적이고 주위 건물을 선택해서 목적지를 쉽게 변경하는 기능이 아주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니 어떤 네비게이션이 좋은지 궁금했습니다. 오늘 비교 분석해보겠습니다.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T 
 경로 탐색  B  B+  A
 대중교통.도보  A 없음 
 음성인식 있음 있음   누구(nugu)
 즐겨찾기(타인공유)  있음 있음  있음 
 경유지 있음 있음  있음 
 주변 건물 선택  선택 가능  선택 안됨  선택 가능

 

표를 만들어서 단순 비교해봤습니다. 사소한 기능들은 요즘 모두 지원이 되더라구요. 테스트하면서 3가지 앱 모두가 너무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또 굳이 순위를 매기자면 티맵이 사용 순위 항상 1위를 하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경로 탐색 기능은 가장 뛰어난 것 같습니다. 쉽게 얘기하면 길을 잘 찾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데이터베이스도 아주 풍부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1위는 티맵에게 줬습니다. 하지만 별의미는 없습니다. 저는 3가지 모두 설치해두고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거든요. 그럼 간단하게 하나씩 리뷰해보겠습니다.

 

 

 

 

 

네이버 내비게이션

 

 

장점 1. 네이버맵에서 모든 제어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지도에서는 나의 지도(마이플레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초록색별 표시가 모두 제가 체크해 두었던 맛집이나 방문한 곳입니다. 이 별표를 클릭하면 내비의 도착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19/09/04 - [IT] - 네이버 - MY플레이스 나의 맛집지도

 

장점 2. 경유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지도에 클릭해서도 경유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장점 3. 음성 인식으로 도착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점 4. 네이버 내비는 대중 교통 찾기도 아주 직관적입니다. 도착지와 출발지를 직관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디서 환승을 해야하는지 아주 자세히 찾아줍니다.

 

장점 5. 도착지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 내비게이션

 

 

장점 1. 카카오 내비의 벌집뷰는 즐겨 찾기를 더욱 직관적으로 디자인함. 저는 자주 가는 제 동선을 이 벌집뷰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이 디자인을 보면 제가 꿀벌이 된 느낌이 들더라구요.

 

장점 2.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의 길에 막히는 도로 상황을 색깔로 표시해줍니다. 녹색 부분이 도로 상황이 아주 좋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티맵 모두 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장점 3. 목적지를 카톡을 통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놀러갈 때 이렇게 카톡으로 도착지를 메시지로 보내면 아주 똑같은 동선으로 길을 찾기때문에 비슷한 시간에 도착하게 되겠죠.

 

 

 

 

 

티맵 내비게이션

 

 

장점 1. 경유지를 아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도 상에 클릭으로도 경유지를 추가 가능합니다.

 

 

장점 2. 도착지 공유도 가능합니다.

 

장점 3. 지도상에 건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건물의 정보를 볼 수도 있고 경유지나 도착지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을 내리면 내비 기능의 우선 순위는 티맵 > 카카오 내비 > 네이버맵.
차없이 대중 교통이나 도보로 이동한다면 네이버맵 > 카카오 내비.

그럼 오늘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