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갈비탕, 곰탕, 설렁탕 차이점이 뭘까요? 차이점은 잘 모르겠지만 공통점은 소고기가 주 재료이고 맛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설렁탕이 생각나기도 하고 해서 '서울깍두기'를 찾았습니다. 여기는 푹 고은 소고기 부속과 깊은 국물이 일품인데요. 여기서 식사를 하면 뚝배기에 코를 박고 먹느라 말이 없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 전화 : 051-805-5578
◾️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9번길 32(NC백화점 맞은편)
◾️ 매일 9:00 ~21:00(일요일 휴무)
◾️ 주차장 완비

 

 

 

 

부산 서면 서울깍두기

 

서울깍두기(서면점)

'서울깍두기'라는 이름의 식당이 아주 많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식당은 서면 NC백화점 맞은편에 있는 '서울깍두기'입니다. 주차장이 널찍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도로 확장 공사로 주차장이 1/3로 줄었지만 차량을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반응형

 

 

서울깍두기(서면점) 내부

서울깍두기 내부입니다. 테이블이 50개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어르신들이 많을 것 같지만 젊은 분들도 많이 찾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사람들이 없는 시간에 찾았는데요. 그래도 주차장이 가득차 있었습니다. 

 

 

 

 

서울깍두기(서면점) 설렁탕

설렁탕을 주문했습니다. 고기 양이 아주 많습니다. 그리고 파가 듬뿍 올라가 있습니다.  여기에 후추를 팍팍 뿌리면 더욱 완벽해집니다.

 

 

 

 

서울깍두기(서면점) 김치와 깍두기

김치와 깍두기를 빼두고 설렁탕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김치와 깍두기를 먹어보면 이 집 맛이 어떤지 대충은 알 수 있죠. 서울깍뚜기 김치와 깍두기는 너무 깊지도 않고 가볍지도 않습니다. 특별하게 감칠맛이 나지는 않지만 적당한 맛이 설렁탕과 어울립니다.

 

 

 

 

서울깍두기(서면점) 설렁탕

소고기 양이 아주 많습니다. 여러 부위도 섞여있습니다. 그래서 소고기의 여러 맛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딱 좋은 음식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분당의 감미옥에 설렁탕과 비교하면 몇 가지 차이가 있습니다. 감미옥 설렁탕은 양지살만 넣어서 좀 더 깔끔한 맛이 나지만 서울깍두기 설렁탕은 투박하고 소고기의 각종 부위의 맛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서울깍두기(서면점) 메뉴

서울깍두기(서면점) 메뉴표입니다. 생각보다 싸지는 않습니다. 물가가 오르긴 했지만 진짜 비쌉니다. 얼마전까지 설렁탕, 곰탕이 만원이었던 것 같은데 또 올랐습니다. 어쩌다가 물가가 이렇게 올랐을까요? 설렁탕을 좋아하지만 자주 먹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이제는 돼지국밥을 먹어야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