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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개설하고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려면 구글 봇이 좋아하는 포스팅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SEO에 맞춰서 글을 잘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수익이 낮은 애드센스 광고를 차단하거나 외국어 광고를 차단해서 CPC를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글봇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사실 '체류 시간'입니다. 구글 봇은 사람들이 얼마나 블로그 포스팅을 오래 동안 살펴보는지 조사하고 사용자들이 오래 머물러 있다면 그 글은 아주 적합한 글이라고 판단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글을 잘 써야 합니다. 아주 정성 들여 노력을 쏟아부어야 구글 봇의 인정을 받고 검색 상단으로 한 계단 한 계단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글들이 모이면 CPC도 올라가게 됩니다. CPC는 클릭당 단가를 말하는데요. 블로그를 보는 사람들이 광고를 한 번 클릭하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정말 좋은 글들이 모여 있는 블로그는 방문자 수가 그다지 높지 않아도 혹은 구글 검색의 상단을 점유하지 않아도 아주 높은 CPC 때문에 많은 수익을 얻게 됩니다. 그래서 결론은 SEO에 맞게 글을 쓰는 것입니다.

 

하지만 SEO는 정말 정말 쉽지 않습니다. SEO 공식이 난무 하지만 이 모든 공식을 적용한다고 누구나 구글봇이 좋은 글이라고 평가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면 현재 SEO를 적용하는 것 외에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요? 방문자가 원하는 광고를 블로그에 노출이 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 환경을 조성하는 2가지 방법을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애드센스에 외국어 광고를 차단하고 두 번째는 쓸모없는 광고를 차단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방법

목차

1. 외국어 광고 차단하기
2. 모바일 플랫폼 유입 늘리기
3. 수익이 낮은 광고 단위 차단하기
4. 수익이 낮은 카테고리 광고 차단하기

 

 

 

 

외국어 광고 차단하기

 

1. 애드센스에 접속

2. 차단 관리

3. 광고 심사 센터

4. 최대 노출수 체크

5. 검색창 클릭 > 언어 선택

6. 한국어 외에 모든 언어를 체크 > 적용

7. 외국어 광고 좌측 하단에 차단 아이콘 클릭

 

 

 

 

 Step 1  애드센스 접속해서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 왼쪽 메뉴에 차단 관리 > 광고 심사 센터 > 최대 노출수 > 검색창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외국어-광고차단
애드센스 차단 관리

 

 

 

 Step 2   검색창에 리스트 메뉴가 나오면 '언어'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외국어-광고차단
애드센스 외국어 차단 관리

 

 

 

 Step 3   한국어 외에 모든 외국어를 체크합니다(저는 한국어 광고 비율이 61%이네요. 이러니 일일 수익이 반토막이 나있더군요) > 적용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외국어-광고차단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

 

 

 

 

 Step 4   나열된 모든 외국어 광고창 좌측 하단에 차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또는 광고를 하나 클릭하고 우측 하단에 '광고 차단 해제' 버튼을 계속해서 누릅니다. (외국어 광고가 너무 많으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외국어-광고차단
애드센스 외국어 광고 차단

 

 

 

 Step 5   애드센스 코드에 data-language="ko"를 삽입합니다. 이렇게 한 번만 추가해두면 외국어 광고가 나오지 않고 한국어 광고만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설정해둔다고 해도 한국어 광고가 100%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주가 설정한 언어가 한글 일 때는 가끔 외국어 광고가 노출되기도 합니다.

애드센스-한글-광고-노출방법
애드센스 코드

 

 

 

 

 

 

 

모바일 플랫폼 유입 늘리기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플랫폼 유입 지표를 볼 수 있습니다. 고급형 휴대기기 58.1%, 데스크톱 41.1.%, 태블릿 0.8%의 수치가 나오는데요. 제 블로그는 휴대기기와 데스크톱 비율이 거의 반반인데요. 이런 비율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수익이 많이 나는 블로그는 휴대폰과 데스크톱 비율이 거의 8:2 또는 9:1 정도 됩니다. 고급형 휴대기기 퍼센트가 높아질수록 애드센스 수익이 좋아집니다. 구글은 철저히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지향하고 있고 따라서 블로거도 구글의 입맛에 맞는 콘텐츠를 생산해야 결론을 보자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쓰기 툴에 미리 보기(모바일)가 가능합니다. 글을 쓰면서 수시로 모바일로 어떻게 보이는지 체크해 본다면 모바일 플랫폼 유입을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플랫폼 지표보는 방법

왼쪽에 '보고서' > 콘텐츠 플랫폼

 

애드센스-광고-모바일-유입
애드센스 콘텐츠 플랫폼

 

 

 

 

수익이 낮은 광고 단위 차단하기

 

1. 애드센스에 접속

2. 보고서 > 광고 단위 > 수익이 낮은 광고 단위 확인하기

3. 티스토리 또는 블로그에서 광고 단위를 없애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 > 수익(애드센스 관리) > 광고 설정 부분에서 수익이 없는 광고 단위를 해제

 

 

 Step  애드센스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 중에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광고 단위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광고 단위별로 예상 수입 막대그래프가 뜹니다. 아래를 보시면 메뉴 하단, 본문중간 삽입 광고, 본문 중간 수평 광고, 인피드 광고 수입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이 광고 단위를 없애주시면 됩니다. 수익이 없는 광고를 차단하면 블로그가 속도가 더 빨라지고 다른 광고에 더 집중하게 되어서 수익도 올라갑니다.

애드센스-광고-단위
애드센스 광고 단위 예상 수입

 

 

 

수익이 낮은 카테고리 광고 차단하기

 

1. 애드센스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 > 일반 카테고리

2. 광고 노출 비중(%) 클릭해서 광고 노출이 높은 카테고리 순서로 정렬

3. 노출율 대비 수익률이 낮은 카테고리 차단하기

 

 

 Step 1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 왼쪽 메뉴에 차단 관리를 클릭하고 그다음 모든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일반 카테코리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광고-카테고리
애드센스 광고 차단 관리

 

 

 

 Step 2  광고 노출 비중(%)(지난 30일) 클릭해서 카테고리를 노출 별로 정렬합니다. 가장 아래 보시면 두 카테고리(특별한 날, 선물, 사법 기관, 정부 기관)에 수입이 0.5, 0.4%로 노출 비중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카테고리 토글을 체크해서 차단해줍니다.

애드센스-일반-광고
애드센스 광고 일반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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