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macOS의 퀵 액션, 컨버터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 맥북에서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
2.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
3. 컨버터 웹사이트 이용해서 이미지 용량 줄이기

 

 

맥북(Mac)에서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방법

 

1. 용량을 줄여야 할 이미지를 하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측 메뉴를 띄웁니다.

2. [빠른 동작] - [이미지 변환]을 탭 합니다.

 

맥북(mac)-이미지-변환

 

포맷을 JPEG, PNG, HEIF 3가지 중에 선택해서 변환이 가능합니다. JPEG로 변환하면 용량이 확실히 작아집니다.

맥북(mac)-이미지-변환-포맷

 

 

이미지 크기를 선택해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실제 크기로 줄이면 화면의 크기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용량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맥북(mac)-이미지-변환-크기

 

반응형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방법

 

포토스케이프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포토샵이 없다면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꼭 사용해보기를 바랍니다. 아마도 많은 유저들이 이미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간편하고 직관적인 UI를 가지고 있어서 특별히 배우지 않아도 포토샵의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저장하는 창입니다. Ctrl + 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하단에는 [JPEG 저장 품질]을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는 저장 메뉴창입니다. 이미지를 저장하기 전에 JPEG로 품질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절하는 방법은 품질 값을 0~100으로 입력해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JPEG 미리 보기]를 통해 이미지를 보면서 조절도 가능합니다.

 

 

 

JPEG 미리 보기 창입니다. 왼쪽은 원본, 오른쪽은 용량을 줄인 이미지입니다. 이미지 저장 품질을 줄이면서 화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제안하는 품질은 95 이상입니다. 95 이상으로 저장해야 이미지 품질을 나빠지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컨버터 웹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줄이는 방법

아래의 웹사이트는 이미지의 크기(용량)을 줄여주는 컨버터 사이트입니다. 즐겨찾기 해두었다가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페이지 압축 효율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가장 유명한 곳은 TinyPNG입니다. 

 

https://tinypng.com/

 

TinyPNG – Compress WebP, PNG and JPEG images intelligentl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WebP, PNG and JPE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https://www.iloveimg.com/ko/resize-image

 

여러 이미지 크기를 한 번에 조절하세요!

여러 JPG, PNG, SVG 또는 GIF 이미지의 크기를 몇 초 만에 무료로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픽셀 또는 백분율을 정의하여 이미지를 대량 크기 조정합니다.

www.iloveimg.com

 

https://compressor.io/

 

Compressor.io - optimize and compress JPEG photos and PNG images

Optimize and compress your jpeg and png images online. Compressor is a lossy and lossless photo compression tool.

compressor.io

 

https://imagecompressor.com/

 

Online Image Сompressor

Optimizilla is the ultimate image optimizer to compress your images in JPEG, GIF and PNG formats to the minimum possible size.

imagecompressor.com

 

https://compresspng.com/

 

Compress PNG Images Online

PNG compression and optimization tool to compress PNG images into PNG-8 format with transparency support.

compresspng.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