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줌으로 정기적으로 회의를 하거나 수업을 듣는 기회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회의 시간에 맞춰 미리 접속하는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촉박해서 접속하는데 비밀번호가 틀리거나 접속에 오류가 생기는 경우 회의 시간을 초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단축어를 만들어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윈도에서는 어떻게 설정할까요?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윈도 바탕화면에 Zoom 회의실 자동 입장하는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2.윈도 Zoom 바로 가기(자동 접속) 테스트

 

윈도 바탕화면에 Zoom 회의실 자동 입장하는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1. Zoom을 설치합니다.

 

2. Zoom이 설치된 경로를 찾습니다.

하단 검색창에 'zoom'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3. Zoom 바로가기에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zoom-바로기-속성

 

 

 

4. 바로가기 탭에서 [대상] 부분을 찾습니다.

zoom-바로가기-속성-대상

 

 

반응형

 

5. ~\Zoom.exe 바로 뒤에 한 칸을 띄우고 아래의 내용을 그대로 붙여 넣습니다.(따옴표도 붙여 넣습니다)

"-url=zoommtg://zoom.us/join?action=join&confno=회의실 번호&uname=사용자 이름&pwd=비밀번호"

 

✅ 예

%APPDATA%\Zoom\bin\Zoom.exe "-url=zoommtg://zoom.us/join?action=join&confno=23467890987&uname=테스트&pwd=1234"

zoom-바로가기-속성-대상

 

 

6. 바로가기 이름을 회의 이름에 맞게 변경해서 바탕화면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회의에 접속할 때는 이 바로가기를 더블 클릭해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윈도 Zoom 바로 가기(자동 접속) 테스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