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요즘은 운전하면서 음성으로 네비게이션의 목적지도 연결하고 음악도 핸드폰에 페어링해서 듣는게 아주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 

혹시 요즘도 운전 중에 핸드폰을 들고 손으로 조작해서 지문이나 페이스 인증을 거치고 전화번호부를 뒤져서 전화를 걸고 계시나요?

 

아이폰 유저는 시리를 이용해 음성 명령으로 전화를 거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폰도 OK 구글에게 음성 명령을 해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리에게 제 와이프 이름으로 전화해달라고 부탁하면 다른 사람을 찾거나 이름을 다시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발음이 안좋아서 그런지 아니면 시리가 말귀가 좀 어두운지 이런 일이 종종 일어납니다. 

그래서 시리를 통해 애칭으로 전화를 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여보에게 전화해줘~", "어머니에게 전화해줘~" 이렇게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Step 1   아이폰 '전화' 클릭 > 연락처의 내 카드 선택

 

 

 

 Step 2  편집 > 관계 추가

 

 

 

 Step 3  첫번째 관계를 선택 > 시리에게 음성 명령할 애칭을 기입합니다 > 연락처를 검색 > 연락처를 선택

 

 

 

 Step 4  이런 방법으로 부모님, 배우자, 형제 모두 선택합니다.

 

 

 

 Step 5  시리활성화

설정 > Siri 및 검색 > Siri야 듣기 & 측면 버튼 눌러서 Siri 사용 토글 체크합니다.

시리를 끄려면 Siri야 듣기 & 측면 버튼 눌러서 Siri 사용을 토글을 해제하면 됩니다.

 

 

 

 Step 6  이제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