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예전에 윈도우OS는 항상 하드디스크를 C: / D: 를 나누어서 사용하곤 했습니다. C 드라이브는 OS를 설치하고 중요하거나 백업용 데이터는 D 드라이브에 저장해서 사용하였습니다. 아마 지금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사용하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맥북을 사용하게 되면서 사실 데이터 백업을 소홀히 하게 된 건 사실입니다. iCloud를 이용하면 마치 개인용 클라우드를 소장한 것처럼 편리하게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게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요즘 여러가지 문서를 정리하고 있는데 역시 로컬로 더욱 빠르게 처리해야 되는 문서들은 D 드라이브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편리하겠더라고요. 그래서 맥북의 파티션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맥에서는 자체적으로 아주 간단하게 파티션을 분할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Command + 스페이스키 = Spotlight 검색
1 - 1 검색어를 '디스크 유틸리티'라고 입력하고 엔터.
1 - 2 디스크 유틸리티 실행.
Step 2 또는 Finder의 상단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 1 Finder 실행 > 상단 메뉴의 이동 > 유틸리티
2 - 2 디스크 유틸리티를 실행합니다.
Step 3 왼쪽에 하드디스크 (Macintosh HD)를 선택합니다. > 상단의 파티션 클릭.
Step 4 파티션 클릭.
Step 5 원형 그래프 하단에 + 버튼 클릭 (★ 한 번만 눌러야 합니다)
Step 6 파티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 포맷(APFS 추천), 크기를 입력하고 적용을 클릭.
Step 7 파티션 클릭.
Step 8 계속 클릭.
Step 9 이제 기다리시면 됩니다. 파티션 용량에 따라 시간이 좀 걸립니다.
Step 10 왼쪽 메뉴에 새로 생성한 Data라는 논리 디스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11 Finder에서도 Data 디스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