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 캠핑 가시는 분들에게 석유 난로가 아주 핫합니다. 파세코나 토요토미가 아주 유명하지만 부피도 크고 승용차에 실고 다니기에는 좀 부담스럽더군요. 화로대에 불을 온종일 피우고 핫팩도 있으니 저희는 아주 조금한 온풍기를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미니 온풍기가 생각보다 출력이 좋아서 이너텐트에 전기장판과 미니 온풍기만 있으면 따뜻하게 하루를 지낼 수 있습니다. 오토 캠핑장에서는 전기 출력이 정해서 있기 때문에 소비전력이 큰 전기 제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미니 온풍기 (팬히터)를 고를 때 이 점을 유의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일반 오토 캠핑장에서는 소비전력 한계가 보통 600W 정도입니다. 전기 장판과 미니 온풍기를 동시에 가동한다고 가정하면 600W에서 플러스마이너스 몇 와트를 기준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제가 구매한 캠핑용 전기 미니 온풍기(팬히터) PTCF500은 소비전력이 500W입니다. 중량도 0.5Kg으로 아주 가볍습니다.
▼ 전용 파우치를 제공합니다. 보물 봇다리 같네요.
▼ 하단에 스티로폼으로 잘 보호해서 택배가 왔네요.
▼ 우드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좀 따뜻한 분위기가 납니다. (화이트, 퍼플, 우드, 레드 이렇게 4가지 색을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178 * 78 * 135 입니다.
▼ 에너지소비효율이 하단에 붙어있습니다. 소비전력은 정확하게 524W입니다.
▼ 캠핑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이렇게 이너텐트 안에 매달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CODE-PTCF500 리뷰
1. 감성적이고 귀여운 디자인.
2. 과열 방지 설계로 안전합니다. PTC는 적정 온도를 유지시켜 주는 방식이라 화재 위험이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