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가 코로나19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금 건강을 잘 돌보고 챙기는 것은 이전 보다 더 휠씬 중요한 문제라는 인식이 됩니다. 오랜만에 아이폰에 긴급 연락처도 체크해보고 SOS하는 방법도 살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전에 아이폰 7 기종을 사용할 때와는 긴급 구조 요청하는 방법이 조금 변화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이폰으로 긴급 구조 요청하는 방법과 긴급 연락처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Phone 8 이후의 모델은 측면 버튼(전원 버튼)을 빠르게 5번을 누르거나 측면 버튼(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상하 아무거나)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됩니다. iPhone 7 이전 모델은 측면 버튼을 5번 누르면 긴급 구조 요청에 전화를 겁니다.
긴급 연락처에 추가하는 방법
설정 > 긴급 구조 요청 > 건강 앱에서 긴급 연락처 편집
긴급 연락 요청하는 방법
측면 버튼(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 SOS 긴급 구조 요청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합니다.
▼ 긴급 통화를 종료하고 취소를 선택하지 않으면 아이폰에서 긴급 연락처에 문자 메시지로 알림과 현재 위치(위치가 바뀔 때마다 업데이트 내용)를 보냅니다.
긴급 연락 요청 설정하기
설정 > 긴급 구조 요청 > 측면 버튼으로 전화걸기 토글 활성화(측면 버튼 + 볼륨 버튼으로 통화 가능하게 설정)
설정 > 긴급 구조 요청 > 자동 통화 토글 활성화(일부 지역에서 긴급 구조 요청을 하면 바로 지정된 번호로 통화하게 해줌)
설정 > 긴급 구조 요청 > 카운트다운 사운드 토글 활성화(긴급 통화 전까지 소리로 카운트다운을 해줍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