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스타벅스의 매출은 스타벅스 이외의 모든 커피 브랜드의 매출보다도 많습니다. 스타벅스의 커피가 최고여서가 아닙니다. 스타벅스의 마케팅이 세계 최고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스타벅스의 감성 마케팅을 배우려고 하고 있죠.

 

스타벅스는 커피 뿐만아니라 하나의 독특한 문화를 판매합니다. 사람들은 그 가치를 사려고 합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나 가방 등의 소품을 사려고 아주 긴 줄을 서는 현상을 보면 스벅의 마케팅은 정말 최고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요즘 주위 친구들을 자주 만나지 못해서 그런지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많이 주고받습니다. 오늘은 아내와 점심 식사하고 잠깐 스벅에 들렀습니다. 그리고 문득 스타벅스에 들리면 우리가 반복적으로 하는 루틴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네이버 또는 카톡 QR 체크인을 하고 스타벅스 카드를 실행해서 결제합니다. 스타벅스 카드는 매장에서 실물 카드를 충전하면 등록하면 됩니다. 그리고 카드번호를 스타벅스 앱에 등록하면 핸드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로 1년에 한 번이라도 결제를 하면 생일 무료 커피 쿠폰을 줍니다. 그리고 천 원 이상 한 번 결제하면 별 한 개를 포인트로 주는데요. 레벨에 따라 좀 다르지만 예를 들어 골드 레벨의 경우 별 12개 모으면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줍니다.

 

이건 다음에 좀 더 자세히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스타벅스에 가면 실행하는 몇 가지 동작을 아이폰에서 자동화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단축어 앱 설치?
AppStore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단축어 활성화하는 방법
설정 > 단축어 >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 허용 활성화하기 > 허용 > 암호 입력


■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 허용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 단축어를 아무거나 추가해서 한 번만 실행하면 됩니다.

 

 

 

 Step 1   아이폰 단축어 실행 > 하단의 자동화 터치 > 개인용 자동화 생성 터치.

 

 

 

 

 

 Step 2  조건을 '도착'으로 선택합니다 > 위치를 선택합니다.

 

 

 

 

 

 Step 3  검색창에 '스타벅스'를 입력 > 자주 가는 스타벅스 매장을 주소나 지도를 보고 선택 > 완료

 

 

 

 

 

 Step 4  다음 > 동작 추가를 선택합니다.

 

 

 

 

 

 Step 5  스크립트하기 선택 > 단축어를 터치합니다.

 

 

 

 

 

 Step 6  미리 만들어 놓은 QR코드 체크인을 선택 > + 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팁] QR코드 체크인 원터치로 바로 꺼내기

[아이폰 팁] QR코드 체크인 원터치로 바로 꺼내기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요즘 공공장소에서 QR코드 체크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아서 설명을 듣고 몇 번의 터치를 거쳐서 QR코드체크인을 실행합니다. 아

truesale.tistory.com

 

 

 

 

 

 

 Step 7  앱 열기 > 선택

 

 

 

 

 

 Step 8  스타벅스 앱을 선택 > 우측 상단의 다음을 터치합니다.

 

 

 

 

 

 Step 9   완료입니다. 이제 지정한 위치의 스타벅스를 방문하면 먼저 네이버 QR코드 체크인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다음으로 스타벅스 앱이 실행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