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갤럭시 모델의 많은 장점 가운데 한 가지는 각종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 긴급재난문자, 안전 안내 문자가 너무 자주 오는 것 같습니다. 안전재난문자 같은 경우는 대부분 코로나 확진자 관련 문자이기에 아주 긴급하게 확인해야 할 내용은 아닙니다. 

 

물론 재난 정보 같은 경우에는 우리의 생명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알림을 조정하거나 해서 계속 수신을 해야겠죠. 하지만 쉬고 있는 주말에 재난 문자가 울리면 정말 놀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재난문자를 설정하는 방법을 잘 숙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갤럭시 핸드폰의 재난문자 설정(ON/OFF)하는 방법, 소리 끄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재난문자

 

 

 

 

갤럭시 재난문자 설정(ON/OFF)하는 방법

 

 Step 1   메시지 앱을 탭합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Step 2   세로점 3개 아이콘을 탭 합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설정

 

 

 

 Step 3   리스트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탭 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재난문자 설정

 

 

 

 Step 4   '긴급 알림 설정'을 탭 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재난문자 설정

 

 

 

 Step 5   긴급 재난 문자 토글을 해제하면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안전 안내 문자도 토글을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긴급 재난 문자(안전 안내 문자)를 그대로 수신하지만 소리를 진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소리 울릴 때 진동'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재난문자 설정

 

 

 

 Step 6   저는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 모두 꺼버렸습니다. 항상 주위 사람들이 재난 문자 내용을 알려주기 때문에 저는 핸드폰을 조용히 설정하였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재난문자 설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