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여름이 찾아오면 재산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아직도 종이 납부서를 받는 분은 안 계시겠죠. 지로 앱, 손 택스 또는 메일로 납부서를 받는 분도 계시더군요. 저는 네이버 앱의 지갑 기능을 활용하는데요. 납부서를 수령하고 어떻게 납부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지갑 : 재산세 납부하기

 

 Step 1   네이버 앱을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내 계정 아이콘'이 보입니다. 여기를 먼저 탭 합니다. > 그리고 '전자문서'를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앱 : 전자문서

 

반응형

 

 

 

 Step 2   전자문서에 들어오면 하단에 '세금 납부서'가 도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탭 하고 미납부인 '재산세'를 다시 선택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인증서

네이버 앱 전자문서

 

 

 

 Step 3   재산세 정보를 '확인'합니다. > 재산세가 얼마인지 납세 상세가 뭔지 자세히 보여줍니다. 확인 후에 하단에 '네이버 페이로 바로 납부'를 탭 합니다.

네이버 앱 재산세 납부

 

 

 

 Step 4   화면을 아래로 내려봅니다. 카드 간편결제 또는 네이버 페이 등의 결제 방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결제하기' 버튼을 탭 합니다.

네이버 앱 재산세 결제하기

 

 

 

 Step 5   납부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팝업창에 '자세히 보기'를 탭 하면 네이버 페이에서 보낸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 재산세 결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