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어제 iOS 14.5, iPadOS 14.5, watchOS 7.4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이슈는 페이스 ID를 대신해 아이폰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는 기능과 AirTag 관련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미리 알림 앱의 정렬 기능 추가 등을 눈여겨봐야겠습니다.

 

 

 

 

 

 

 

 

 

■ iOS 14.5 업데이트 방법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이용 약관 동의 > 설치

iOS 14.5

 

■ watchOS 7.4 update 방법

아이폰의 watch 앱의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설치

애플 워치가 아이폰 근처에 있어야 하고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배터리 50% 이상이거나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watchOS 7.4

 

 

iOS 14.5 & iPadOS 14.5 4월 출시된 에어 태그를 나의 찾기 앱에서 지원합니다. 그리고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앱 추적 투명성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앱 관련 추적 기능 때문에 말이 많았었는데 이슈를 잠재우는 기능이 탑재가 되었네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기대한 내용은 바로 마스크를 착용한 채 아이폰을 잠금 해제하는 기능일 것입니다. 물론 아이폰 X 버전 이상, 애플 워치(3세대 이상)가 있어야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지만 코로나 19로 마스크 쓰는 것이 일상처럼 되어버린 지금 가장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애플 워치로 아이폰 잠금 해제하는 방법

 

설정 > Face ID 및 암호 > Apple Watch 토글 활성화

 

 

 

새로운 그림 이모티콘

 

iOS 14.5에서 200개 이상의 새로운 이모티콘 문자가 포함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피부톤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OS 14.5 이모티콘

 

 

새로운 '나의 찾기' 기능

 

에어 태그 출시와 함께 Find My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소지품을 추적합니다. 나의 찾기 앱 내에 새로운 항목 탭이 있는데 나의 찾기 호환 기기(에어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알림 앱 업데이트

 

iOS 14.5 미리 알림에서 '정렬 기준' 옵션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AirPrint 호환 프린터로 인쇄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iOS 14.5 미리 알림 : 정렬 기능

 

 

 

기타

 

1. 새로운 시리 음성 : 좀 더 부드러운 음성으로 목소리가 변경되었습니다.

iOS 14.5 Siri 음성 변경

 

2. 'Type to Siri'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3. '시리야'라고 말하지 않고 전화받는 기능 추가

iOS 14.5 시리야 말할 필요 없이 전화 가능

 

4. 새로운 Siri Remote 기능을 갖춘 애플 TV 원격 제어 센터 바로가기에 추가되었습니다.

iOS 14.5 제어센터 리모컨

5. iPad 가로 모드 부팅

 

6. 셀룰러 연결 업데이트 : 듀얼 SIM 사용자들은 두 연결 모두 5G 연결이 가능해졌습니다.

 

7. Apple Music 업데이트 : 앨범 출시 연도, 출시 월, 날짜 모두 알려줍니다. 음반사 최고 릴리스 및 카탈로그를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8. 팟 캐스트 앱 업데이트 : 쇼 페이지가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9. Apple Fitness + Workout AirPlay 2 지원 : 이제 애플 TV를 통하지 않고도 Apple Fitness +를 TV 또는 셋톱박스로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10. 지도 앱 변경 : 새로운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11. PS5 Dual Sense, Xbox 시리즈 X, S 컨트롤러 지원

 

12. 배터리 성능 재조정 (참조 : support.apple.com/ko-kr/HT212247?cid=iOS_SettingsUI_iphone_article_HT212247)

iOS 14.5 배터리 재설정

 

13. 뉴스 앱의 전용 검색 탭 추가 

 

14. 앱 추적 투명성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비활성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