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macOS가 아주 매력적인 시스템이긴 하지만 쓰레기가 쌓이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에 비할만큼은 아닙니다. 그리고 최적화 관리하는 것도 아주 쉽습니다. 이렇게 맥의 청소와 관리를 도와주는 앱이 있는데요. 아주 유명한 CleanMyMac X 라는 앱입니다.

 

 

 

제가 윈도우를 탈피하고 맥에 정착한 한 가지 이유는 맥은 윈도우처럼 쓰레기가 많이 쌓이지 않아서 입니다. 윈도우를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포맷이 필요 했습니다. 참고 참다가 시원하게 포맷을 하고나면 다시 쾌적한 속도를 내곤 했습니다. 윈도우는 사용하면서 생기는 쓸모 없는 파일들이 쌓이고 쌓여서 시스템에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느려지게 되죠.

 

하지만 맥북과 CleanMyMac X의 조합에 익숙해지면 그 동안 윈도우 사용하면서 낭비한 시간을 보상받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그럼 Clean My Mac X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CleanMyMac X 다운로드 링크

 

▼ CleanMyMac X 일회성 구매 비용

 

▼ CleanMyMac X 구독형 구매 비용

 

 

 

 

CleanMyMac X 사용 방법

 
1. 최적화 하기

스마트 스캔을 이용하면 청소(정크 파일 제거), 보호(악성 코드 제거), 성능(시스템 성능 향상)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 1  스마트 스캔(왼쪽 메뉴) > 스캔

 

STEP 2  검색이 완료되면 최적화를 위해서 작업을 실행합니다.

 

STEP 3  간단하게 최적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응용 프로그램 설치 제거

파인더 또는 Launchpad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쓰레기 파일이 조금씩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CleanMyMac X의 '응용 프로그램 설치 제거' 기능을 이용하면 쓰레기 파일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유지보수

램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시스템이 너무 느려지거나 대용량 프로그램을 열어야 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4. Space Lens 

직관적으로 용량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시스템에 접근할 권한을 허용해주어야 합니다.

■ 시스템 환경 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개인 정보 보호 > 전체 디스크 접근 권한 > 자물쇠 풀기 > CleanMyMac X 체크

 

 

▼ Space Lens > 스캔 > 저장 공간을 크기 맵을 작성해서 보여줍니다.

 

 

5. 메뉴바 CleanMyMac X의 아이콘

설치 후에 맥의 상단 메뉴바에 CleanMyMac X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시스템의 현재 상황을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용량, 메모리 사용 현황, 배터리, 휴지통, CPU 부하 정도, 네트워크 상태 등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