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오늘은 맥북 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M1 실리콘 모델이 출시된 후에 주위에 맥북 사용자들이 확연히 많아진 것 같습니다. 

 

주위에 맥북 유저들이 생기니 좋긴 한데 동시에 좀 귀찮기도 합니다. 맥북을 자신에게 맞게 커스텀해서 잘 활용하면 너무 편리한데요. 맥린이들은 그저 타이핑이나 하고 웹 서핑하는 데에 맥북을 사용합니다.

 

저는 핀잔을 주려고 "답답하다"라고 하면 아주 여유로운 목소리로 이렇게 대답합니다. "나는 맥북이 이뻐서 샀는데..."

정말 할 말이 없습니다. 그래서 꾸역꾸역 이것저것 알려주는데요. 

 

연신 "대박 대박~"하는 반응에 또 가르쳐주면서 시간을 빼깁니다. 오늘은 맥북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좀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냥 간단하게 업데이트하면 안되나? 이런 생각을 하곤 했는데요.

 

맥린이 눈높이에서는 맥북os 업데이트하는 것도 낯설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그래서 오늘은 업데이트하는 방법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북 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먼저 맥북 홈 화면(바탕화면) 좌측 상단에 사과 모양 아이콘을 탭 합니다.

그리고 '이  Mac에 관하여'를 탭 합니다.

그다음 스탭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이제 아주 빠르게 탭 탭 하시면서 넘어가면 됩니다

 

맥북os_업데이트

기존의 맥북 os 버전이 공개가 되고 우측에 '지금 업그레이드 하기' 버튼이 보이는데요 여기를 탭 합니다.

 

 

맥북os_업데이트

맥북 os는 보통 macOS로 지칭됩니다. 아이폰 os는 iOS, 아이패드 os는 iPadOS라는 정식 명칭이 있습니다.

저는 애플의 이 네이밍 하는 방식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보기에 아주 직관적이고 소문자 대문자를 적절히 섞어서 균형이 맞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OS는 오퍼레이팅 시스템의 줄임말입니다. 컴퓨터 기초가 되는 시스템이죠. 우리가 접할 수 있는 가장 덩치가 큰 프로그래밍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윈도, 유닉스, 리눅스, 안드로이드 등등이 OS의 종류입니다.

대충 이해하시고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계속'을 탭 하면 됩니다.

 

 

 

 

 

 

 

 

 

맥북os_업데이트

맥북은 보안 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잠금 해제'를 탭 하면 관리자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즉 설치할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 됩니다.

 

 

 

 

맥북os_업데이트

이렇게 설치가 시작되면 그냥 기다리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반드시 전원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혹시 강아지나 고양이가 설치 도중에 전원을 뽑았다면 어떻게 될까요?

 

 

 

정답은?

 

 

 

그냥 설치가 도중에 중단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로 아무 기능도 먹히지 않게 됩니다.

일명 벽돌이 되는거죠.

 

모든 경우에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의하는 것이 좋겠죠.

가장 비싼 맥북 벽돌을 만나고 싶다면 전원을 이리저리 꼽았다 뽑았다 테스트해보시면 됩니다.

 

 

 

 

맥북os_업데이트

맥북 os 소프트웨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위 사진에 보면 사용자의 Mac은 최신 상태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죠.

아주 간단한 설치 과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 자체도 너무 귀찮다고 생각되면 '자동으로 Mac 최신으로 유지하기' 탭에 체크를 해두면 됩니다.

여기를 체크해 두면 맥북이 켜져 있을 때 자동으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또 다른 방법은 위 사진에 '고급' 버튼을 탭 해서 세부 옵션을 선택해 두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저는 선호합니다.

 

 

 

 

맥북os_업데이트

자동으로 맥북 os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것인데 위 사진처럼 옵션을 정해둘 수 있습니다. 먼저 업데이트 확인, 사용 가능할 때 새로운 업데이트 다운로드, 시스템 데이터 파일 및 보안 업데이트 설치는 체크해 둡니다. 체크해 둔다는 것은 자동으로 설정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macOS 업데이트 설치, App Store에서 앱 업데이트 설치하기는 직접 체크하면서 진행하겠다는 설정을 해둡니다.

저는 이렇게 옵션을 설정해 둡니다.

 

macOS 업데이트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제가 직접 설정하는 것이 편하더군요. 자기 전에 업데이트하고 잠들면 됩니다.

그리고 App Store 앱 업데이트는 직접 앱을 체크하면서 해주는데요. 체크하면서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률이 낮은 앱은 삭제를 해버립니다.

 

오늘은 맥북 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맥린이 시절을 잘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