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정부에서 개인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나 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가 개시되었습니다. 몰라서 받을 수 없었던 각종 정부 혜택을 원스톱으로 검색할 수 있게 되어서 혜택을 놓치지 않고 챙겨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보조금24 서비스는 여러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개인 정보로 로그인만 하면 정부에서 제공하는 300여 가지의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데스크톱으로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각 정부기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 유튜브, 네이버를 뒤적거리지 않아도 되겠네요. 또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직접 민원센터를 방문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처럼 각 행정부처를 방문할 필요가 없어도 가까운 민원센터에 방문하시면 한 번에 모든 보조금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범 운영 지역 13개 시군구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해 갈 예정입니다. 

 

 

 

보조금24 신청하는 방법

 

 Step 1  먼저 정부24 앱을 실행합니다. 상단 메뉴에 '보조금24'를 탭 합니다 > '자세히 보기'를 탭 합니다.

정부24 : 보조금24

 

 

 

 Step 2  나의 혜택 바로가기 > 로그인하기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하는데 순서가 좀 바뀌었네요)

정부24 : 보조금24

 

 

 Step 3  간편 비밀번호(6자리)를 등록하고 로그인합니다 > 보조금24 이용 동의 체크하고 확인을 탭 합니다.

정부24 : 보조금24

 

 

 Step 4  '신청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찾을 수 없어요'라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확인해보세요' 탭에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을 알려줍니다.

정부24: 보조금2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