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아이폰 문자, 아이메시지, 카톡 메시지 등에서 쿠폰번호나 전화번호를 부분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숙지해두면 간편하게 원하는 텍스트를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생산성이 향상하겠죠.

 

반응형

 

◾️ 목차

1. 아이폰 문자 메시지 부분 복사하는 방법 #1
2. 아이폰 메시지 문자 부분 복사하는 방법 #2
3. 카톡 메시지에서 부분 복사

 

 

아이폰 문자 부분 복사하는 방법 #1

 

 

아이폰 문자 중에 특정 부분을 복사해 보겠습니다. 특정 문자를 손가락으로 길게 누릅니다. 문자를 2~3초 정도 꾹 누르면 됩니다.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기를 하면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 맨 위에 '복사'를 탭 합니다.

부분 복사하는 메뉴가 있으면 좋겠지만 아이폰은 문자를 복사하면 전체 복사만 가능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내용은 괜찮지만 어쩔 때 아주 장문의 문자 중에 특정 부분만 복사해야 할 때 좀 곤란해지죠.

이렇게 전체 복사를 한 후에 다음 단계로 갑니다.

 

 

 

하단에 메시지 보내기위한 프로포트 부분에 방금 복사한 문자를 '붙여넣기'합니다.

 

 

 

 

이렇게 붙어넣은 문자는 이제 부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두 번 터치하면 원하는 텍스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폰 번호난 전화 번호, 인증 번호 등을 선택한 다음 복사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원하는 부분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 부분 복사하는 방법 #2

 

 

아이폰 문자 메시지를 부분 복사하는 두번째 방법?

먼저 특정 문자를 손가락으로 꾹 누른 다음 메시지 보내는 프롬프트 부분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자의 특정 부분을 두번 탭하면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팝업 메뉴에 복사하기를 탭 하면 됩니다.

 

 

 

 

카톡 메시지 부분 복사하는 방법

 

좌 : 카톡 일반 메시지  우 : 카톡 알림톡

 

카톡은 일반 메시지와 광고 등의 알림톡이 있습니다.

일반 메시지는 메시지를 길게 누르면 '선택 복사'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를 누르면 특정 단어를 선택 복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림톡은 '선택 복사' 메뉴가 없습니다. 그래서 전체 복사를 한 다음 메모에 붙여넣기해서 특정 단어를 선택 복사해야 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문자 부분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이폰도 선택 복사하는 메뉴가 생기면 좋으련만 이런 디테일이 언제가는 반영이 되어 업데이트 되겠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