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네이버에서 단체로 메일을 보낼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네이버 주소록에 사람들의 메일 주소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았다면 단체 메일 보내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아이폰 연락처에 모든 정보를 담아 두는데 아이폰의 연락처 정보를 네이버로 보내면 간단히 해결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시도해보니 5분도 안돼서 완료가 되더군요. 그럼 지금부터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STEP 1. 네이버 주소록 - Naver Contacts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합니다.



STEP 2. 두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실시간 동기화 모드'는 연락처가 중복해서 생기는 경우가 있어서 패스하구요. 백업 전용 모드를 선택하고 주소록앱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STEP 3. 내보내기 실행합니다. 1777개 연락처를 옮기는데 5분도 채 소요되지 않습니다.


 

STEP 4. 내보내기가 완료되고 나면 네이버 주소록을 확인해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이제 네이버 메일에서 주소록을 열어서 단체 메일을 보낼 수 있겠네요. 주소록을 주기적으로 잘 정리해주면 인간 관계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동료들 자녀들 이름, 소소한 관심사, 기념일 등을 기록해두었다가 활용하면 관계 지수가 좋아질거에요.

여담으로 NQ(네트워크 지수)라는게 있는데요. iq(지능지수), eq(감성지수)처럼 nq는 사람들의 관계 지수를 측정해서 성공과 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하나의 연구에 불과하지만 일리있는 자료입니다. 세심하게 배려하려면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저처럼 잘 잊어버리는 사람들은 주소록에 소소한 메모하는 습관을 잘 길러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