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 중고로 매매할 경우 판매자는 반드시 몇 가지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구매자는 구매 전에 반드시 몇 가지를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목차

1. [나의 iPhone 찾기] 활성화 해제
2. 아이메시지 & 페이스타임 끄기
3. 구글 계정 로그아웃 하기
4. 아이폰 백업 & 초기화 하기

 

 

[나의 iPhone 찾기] 활성화 해제

반응형

🏷 설정 > 내 계정 > 나의 찾기 > 나의 iPhone 찾기 > 나의 iPhone 해제, 나의 찾기 네트워크 해제, 마지막 위치 보내기 해제

 

'나의 iPhone 찾기'를 해제하지 않으면 중고 아이폰을 구매한 사람은 iCloud 로그인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iCloud 사용을 할 수 없다면 아이폰을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중고 아이폰을 구매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나의 iPhone 찾기'를 해제했는지를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iMessage & FaceTime 끄기

🏷 설정 > 메시지 > iMessage 토글 해제

🏷 설정 > FaceTime > FaceTime 토글 해제

 

 

iMessage는 애플 기기 간에 메시지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애플은 iMessage의 기능 업데이트를 매번 선보이고 있죠. 하지만 중고 아이폰을 매매할 경우 반드시 iMessage 기능을 해제해야 합니다. 이유는 iMessage는 사용자 간의 디렉트 서비스가 아니라 애플 서버를 거쳐 메시지가 상대방에게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iMessage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새로운 사용자(아이폰 중고폰 구매자)는 iMessage를 통해 메시지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FaceTime도 같은 맥락에서 반드시 OFF해야 합니다.

 

 

구글  계정 로그아웃 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경우라면 구글 계정을 통해 구글의 많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라면 구글 계정을 삭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계정에는 암호, 즐겨찾기 등 많은 정보가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1️⃣ 모바일(아이폰)

크롬 브라우저 실행 > 우측 하단 가로 3개점 > 설정 > 내 계정 > 로그아웃

 

 

2️⃣ 컴퓨터

▪️로그아웃

1. 크롬 브라우저 실행 > 브라우저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서 내 계정(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다른 기기와 동기화가 되어있다면 '사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지를 해야 Gmail과 같은 서비스에서 로그아웃이 됩니다.

 

▪️동기화 사용 중지(동시에 로그아웃도 진행됩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실행 우측 상단에 내 계정(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동기화 사용 중을 클릭합니다.

3. '나와 Google의 관계'에서 사용 중지 > 사용 중지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초기화(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 설정 > 내 계정(프로필) > iCloud > iCloud 백업 > 지금 백업

🏷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iCloud와 연계된 서비스를 모두 OFF하고 백업을 한 다음에는 '모든 콘텐츠 및 설정'을 삭제해서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