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요즘 거의 하루 종일 PC를 보면서 지냅니다. 쉴 때는 핸드폰을 봅니다. 자기 전에 아이패드로 책을 읽고요. 이렇게 거의 하루 종일 모니터를 보면서 지내다 보니 자주 눈이 피로하고 아프더군요.

안경을 착용해보니 참 불편했습니다. 시력이 많이 나빠지고 나서는 미리 눈 건강을 잘 유지했어야 했는데 하는 후회가 들더군요. 간단한 눈 운동도 정기적으로 하고 시야를 멀리 보는 습관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아이폰을 쓰고 있다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몇가지 설정을 통해 눈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 설정하기

 

 Step 1    아이폰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Step 2   Night Shift > 내일까지 수동으로 활성화 토글을 활성화 합니다.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 스마트 반전 & 색상 필터

 

 Step 1    설정 > 손쉬운 사용 > 손쉬운 사용 단축키 > 색상 필터, 스마트 반전,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체크합니다.

 

 

 

 Step 2   전원 버튼 (측면 버튼)을 삼중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뜹니다. 여기를 모두 체크합니다. 나이트 쉬프트를 켜도 화면이 밝게 느껴진다면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화면이 더 어두워집니다. 그리고 스마트 반전은 눈부심이 좀 더 줄어듭니다. 그리고 색상 필터를 통해 화면 컬러가 좀 더 자연스러워집니다.

 

 

 

 Step 3   오른쪽은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스마트 반전, 색상 필터를 활성화한 화면입니다.

 

 

 

 Step 4   오른쪽은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스마트 반전, 색상 필터를 활성화한 화면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