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오늘 아침에는 늦잠을 자는 바람에 아주 분주해서 했습니다. 사무실에 도착해서야 애플워치를 놔두고 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종종 이런 일이 생깁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의 단축어를 활용해서 애플워치를 집에 두고 외출하면 아이폰에서 알림으로 알려주고 자동차에 타면 또 한 번 애플워치를 가지고 왔는지 알려주는 루틴을 만들어봤습니다.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SETP 1. 집을 떠날 때 위치 정보를 활용해서 알림, 메시지로 알려주기
SETP 2. 자동차 블루투스에 아이폰이 연결되면 알림, 메시지로 알려주기 

 

 

 

STEP 1. 집을 떠날 때 위치 정보를 활용해서 알림, 메시지로 알려주기

 

먼저 아이폰의 단축어의 "자동화"를 활용를 활용해서 알림과 메시지를 띄워주도록 설정합니다.

 

 

🏠단축어의 자동화 활용(떠날 때, 직장으로 떠나기 전)

1. 단축어 앱에 들어갑니다. 하단에 [자동화]를 탭 합니다.

2. 우측 상단에 + 버튼을 탭 합니다. 그리고 [개인용 자동화 생성]을 탭 합니다.

3. [떠날 때]를 선택합니다.

4. 위치의 [선택]을 탭 합니다. 그리고 [현재 위치]를 탭 하고 [완료]를 탭 합니다.

5. 우측 상단에 [다음]을 탭 합니다.

6. [+ 동작 추가]를 탭하고 [사운드 재생]를 검색해서 추가합니다. 그리고 [알림 보기]도 추가합니다.(검색해서 찾으면 됩니다)

7. 우측 상단에 [다음]을 탭 합니다. 그리고 [완료]를 탭 합니다.

 

 

 

 

반응형

 

 

 

자동차 블루투스에 아이폰이 연결되면 알림, 메시지로 알려주기

 

아이폰이 자동차 블루투스에 연결하면 한 번 더 사운드와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이건 자동차에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이 있어야 가능하겠죠.

 

🚗 단축어의 자동화 활용(CarPlay)

1. 단축어 앱에 들어갑니다. 하단에 [자동화]를 탭 합니다.

2. 우측 상단에 + 버튼을 탭 합니다. 그리고 [개인용 자동화 생성]을 탭 합니다.

3. [CarPlay]를 선택합니다.

4. [연결될 때]를 체크하고 [다음]을 탭 합니다.

5. [+ 동작 추가]를 탭하고 [사운드 재생]를 검색해서 추가합니다. 그리고 [알림 보기]도 추가합니다.(검색해서 찾으면 됩니다)

6. 우측 상단에 [다음]을 탭 합니다. 그리고 [완료]를 탭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