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애플 워치에서 메모를 보기 위해서 베어, 구글 킵 등을 사용합니다. 기기간의 동기화가 유연하기 때문에 애플 워치용 메모 앱으로는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베어는 1년에 18,000 구독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글 킵은 암호를 설정해서 메모를 잠그는 기능이 없어서 사용을 미루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에서 간단한 메모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미리 알림 활용해서 메모 확인하기

 

 Step 1   아이폰에서 미리 알림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를 메모해둡니다. 예를 들어 계좌번호, 집주소, 회사주소, 여권번호, 통관 번호, 메일 주소 등을 정보를 미리 메모해둡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에서 미리 알림 앱을 통해서 이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예를 들어 사야 할 것 리스트를 메모해두고 마트에 도착해서 애플 워치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Step 3   사야 할 것 리스트입니다. 구매 후에는 체크 박스를 체크하면 됩니다.

 

 

 

단축어를 이용해서 메모 확인하기

 

 Step 1  단축어를 활용해서 자주 사용하는 메모 목록을 기록해둡니다. 아래 참조 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단축어 팁] 자주 사용하는 텍스트 원터치로 대치하기

 

 

 

 

 Step 2   이제 애플 워치에서 단축어 앱을 터치합니다.

 

 

 

 Step 3   텍스트 대치 업글이라는 단축어를 실행합니다. 이 단축어을 터치 하면 메모 목록이 뜹니다.

 

 

 

 Step 4   1, 2에 메모 목록이 뜹니다. 아이폰 단축어 앱을 통해서 메모 목록을 계속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에서 메모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