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이케아 레르베리 철재 선반 정말 유명한 제품이죠. 웬만한 집에 하나씩은 사용할 것 같은 제품인데요. 오늘 온라인 주문해서 도착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설치도 아주 쉬워서 혼자 사는 사람들도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는 김치 냉장고 통을 놓아둘 곳이 마땅치 않아서 고민이었습니다. 김치통 부피가 엄청나서 생각보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이죠.

 

구글링을 해보다가 가성비가 아주 좋은 이케아 레르베리 철재 선반을 발견했습니다. 여러 제품을 비교해보다가 이케아 브랜드를 보고 그냥 레르베리로 결정해 버렸습니다.

 

색상도 여러가지라 집안 분위기에 맞게 구매하면 될 것 같은데요. 저희 집은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무난한 하얀색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러면 이케아 레르베리 철재 선반 내돈내산 설치 사용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 이케아 레르베리 철재 선반 설치
- 하루 사용 느낀점

 

 

 

이케아 레르베리 철재 선반 설치하기

이케아-레르베리-철재선반-1

이케아 온라인몰에서 레르베리를 주문하였습니다.

이케아 제품은 고유 넘버가 있는데요. 레르베리는 601.685.29입니다. 무슨 비밀 암호 같네요.

 

제품의 전체 무게는 5kg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성인 여성도 가뿐히 들 수 있을 정도의 무게라 이동이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이케아-레르베리-철재선반-2

언박싱을 해봤습니다.

선반과 기둥 나사가 들어있습니다. 이 정도 조립은 레고 조립만큼 쉽습니다.

 

전체 가닥은 기둥을 세우고 선반을 차례대로 체결하면 됩니다. 혹시 손재주가 없는 분들을 위해 좀 더 자세히 조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케아-레르베리-철재선반-3
이케아-레르베리-철재선반-4

설명서에 보니 기둥울 조립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기둥은 총 3개의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설계한 이유는 하중을 좀 더 잘 견디고 용이한 포장을 위해서 인 것 같습니다.

 

설명서를 보면 기둥을 체결하는 방법이 아주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기둥 하단에 화살표 방향대로 체결을 해야 합니다. 화살표 방향이 뒤 바뀌면 선반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향이 바뀌어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이케아-레르베리-철재선반-5

설명서에 나와 있는 대로 기둥을 방향에 잘 맞추어서 꽂아줍니다.

이렇게 체결하면 구멍이 서로 맞물리게 되는데요. 이 구멍 사이로 볼트를 조아주면 됩니다.

 

 

 

이케아-레르베리-철재선반-6

이제 선반과 기둥의 구멍을 모두 맞추고 그 구멍 사이로 볼트를 넣고 조아줍니다.

제공되는 공구가 아주 편리합니다. 볼트에 끼워 넣고 돌려주면 금방 체결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모든 볼트를 조아주면 선반 조립이 완성이 됩니다.

 

 

 

이케아-레르베리-철재선반-7

선반 2개를 체결하였습니다. 

어떤 구조로 선반이 조립되는지 아시겠죠? 또 주의할 점 한 가지는 레르베르의 선반은 각 층마다 크기가 좀 다릅니다.

 

가장 큰 선반이 가장 아래에 위치합니다. 선반을 크기별로 세워두고 큰 것은 아래 그다음 큰 선반을 그 위에 체결하면 됩니다.

 

 

 

 

이케아-레르베리-철재선반-8

기둥 한쪽 부분을 모두 체결하였습니다.

체결하는 데 걸린 시간은 5분 정도 됩니다. 이제 나머지 반대편 기둥을 차례로 체결해주면 됩니다.

 

 

이케아-레르베리-철재선반-9

완성된 레르베리 철재 선반입니다.

김치통과 쌀 잡곡 등을 올려봤습니다. 생각보다 널찍해서 수납이 많이 됩니다.

 

1, 2층에 김치통이 7개나 들어갑니다.  그리고 여유도 살짝 보이네요. 더 수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철재가 아주 견고합니다. 흔들거리지도 않고 내구성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3만 원에 이 정도 퀄리티를 내니 이케아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한국도 이렇게 좀 잘 만들 수 없나?

 

이케아 레르베리 4단 철재선반

제품 규격

폭: 60cm
깊이 : 35cm
높이: 148cm
선반당 최대하중: 10Kg

 

 

 

하루 사용 후기

선반에 이것저것 올려보고 지나가다가 괜히 흔들어 보고 두들겨도 보면서 하루가 지났네요.

하얀색이라 깔끔하고 생각보다 튼튼해서 아주 무거운 물건을 올려도 됩니다.

 

선반마다 10킬로의 하중을 견딜 수 있다고 하니 다용도실이나 책장으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슬림 선반과 2단 선반은 거실장 옆에 두어도 될 것 같네요.

 

저희 집은 냉장고 옆에 두고 자주 사용하는 물품은 위쪽에 김치통처럼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아래쪽 선반에 놓아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란다 정리하려고 했는데 레르베리를 한 개 더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케아 레르베리 철재 선반 설치 사용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