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자동차 보험 가입 시에 무사고임에도 불구하고 보험료가 할증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어디에다 호소할 곳도 없고 물어볼 곳도 없어서 곤란한 적이 있었습니다. 주위에 보험설계사에게 물어봐도 이런 내용은 잘 모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자동차 보험료가 할증되는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보험 계발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 요인 조회시스템에서 자동차보험 가입 시 필요한 할인, 할증 요인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수리비 30만 원 정도로도 자동차 보험료가 상승하게 되고 교통법규 위반으로도 보험료가 오르게 됩니다. 이런 경우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자동차 보험 가입정보 & 할인, 할증요인 조회하는 방법
-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요인 상세 내역 조회하는 방법
- 사고, 위반 내역을 조회해서 보험료 줄이는 방법
- 자동차 보험료 절약하는 꿀팁

 

 

 

 

자동차 보험 가입정보 & 할인, 할증요인 조회 확인하는 방법

 

가입한 보험사, 보험만기 날짜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험 가입한 정보를 확인하고 만기가 많이 남은 운전자는 전계 약과 현재 계약, 만기가 한 달 이전인 운전자는 현재 계약과 갱신계약의 예상 보험료를 비교해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1.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요인 조회시스템

http://prem.kidi.or.kr 

 

2. '할인, 할증요인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

4. 본인 인증, 개인정보 사용 동의

5. 전계약 vs 현재 계약 또는 현재 계약 vs 갱신계약 부분에 '비교'를 클릭해서 정보를 비교해서 확인합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요인 조회시스템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요인 상세 내역 조회하는 방법

 

자동차 보험료의 할인과 할증 조회시스템에서는 보험료의 할증, 할인 상세한 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3년 이내에 사고가 있었는지 만약에 경미한 사고라면 보험사에 문의해서 소액 보험금을 자비로 환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보험료를 많이 줄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2년 이내의 법규위반 경력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법규 위반만으로도 보험료가 할증되기 때문에 평소에 좋은 운전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보험료를 줄이는 근본적인 방법입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요인 조회시스템

 

 

 

 

사고, 위반내역을 조회해서 자동차 보험료 줄이는 방법

 

예를 들어 보험료 인상 요인을 확인해보니 직전 1년 이내 경미한 사고가 3건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보험료가 100만원에서 200만 원으로 할증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험사에 전화해서 경미한 사고로 사용한 보험료를 자비로 부담해서 보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보험료 100만원 보험료 100만원
직전 1년간 자동차 사고 3건 조회후 자비부담 70만원
보험료 상승 220만원 보험료 상승 110만원
보험료 상승 : 120만원 보험료 상승 : 10만원(자비부담 +70만원)
부담금 : 120만원 부담금 80만원

 

 

 

자동차 보험료 절약하는 꿀팁

 

보험다모아 https://e-insmarket.or.kr/intro.knia 홈페이지에 보험사별로 보험료를 비교해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e-insmarket.or.kr/

 

e-insmarket.or.kr

 

 

 

► 주행거리 할인

  • 본인의 자동차로 일정 거리(예: 10,000km) 이하를 운전하면 운행거리에 따라 보험료 할인(5~30%)

 

 

► 블랙박스, 첨단안전장치 할인

  • 보유 자동차에 블랙박스, 첨단 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 보험료 할인(1~6%)

    *차선이탈 경고장치(LDWS/LKAS), 전방충돌 경고장치(AEB/FCW, 긴급 제동 보조장치 포함),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TPMS), 자동차 안정성 제어장치(ESC), 적응형 수동 제어장치(ACC) 등(보험사별로 다소 상이)

 

 

► 자녀할인

  • 운전자에게 만 6세 이하의 자녀 또는 출산 예정인 자녀가 있는 경우 보험료 할인(2~15%)

 

 

► 교통안전교육

  • 도로교통공단의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거나 65세 이상 운전자가 교통안전교육 특약에 가입 시 보험료 할인(4% 이내)

    *도로교통공단(www.koroad.or.kr) -> 안전운전 통합민원 -> 고령운전자 교통안내

 

► 서민우대 자동차 특약

  • 기초생활수급자, 연소득 4천만 원 이하(배우자 합산)인 저소득층 서민이 중고자동차(5년 이상) 보험료 할인(3~7%)

 

 

 

 

 

TIP
 
 

티맵 사용자라면 티맵 할인과 주행거리 할인을 동시에 등록해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매년 약관이 조금씩 달라지긴 하지만 KB, 삼성, DB 손해보험에서 보통 동시 가입이 가능합니다.(올해는 KB에서 가입이 되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