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오늘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관련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자동차 어플에 내 차 번호만 입력하면 중고차 시세를 알려준다는 광고를 많이 하더군요. 이것과 비슷하게 내 차 번호를 입력하면 중고차 시세는 물론 여러 가지 차량과 관련된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자동차 번호만 입력하면~
정보가 한눈에

 

 

 

 

중고차 시세, 납부할 세금,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 조회 및 예약, 리콜 정보, 신차 등록 비용, 중고차 시세 평균가, 사고나 보험 이력 조회,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바로 '자동차365'라는 웹사이트입니다.

 

 

 

 

자동차 365 살펴보기

 

먼저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car365.go.kr을 입력하고 들어갑니다. 또는 네이버나 구글에서 '자동차365'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자동차-365
자동차365

 

 

 

중고차 시세 조회 서비스

 

자동차 365 메인 화면에 '중고차 매매'를 탭 합니다. 그러면 중고차매매와 관련된 메뉴가 여러 가지 출력됩니다. 여기 메뉴 중에 '중고차 시세'를 탭 합니다.

자동차-365-중고차시세
자동차 365 : 중고차 시세

 

 

 

여기에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하면 됩니다. 각 년도 별로 평균 중고차 시세가 나옵니다.

자동차-365-중고차시세-조회
중고차 365 : 중고차 시세 조회

 

 

중고차 실매물 검색

 

중고차 365에 중고차 실매물 검색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허위 매물이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중고차 어플이나 개인 직거래할 때 차량을 조회해보면 속을 일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동차-365-중고차-실매물-조회
중고차 365 : 중고차 실매물 조회

 

 

 

 

자동차 침수 내역  조회

 

1. 메인 화면 중고차 매매

2. 중고차 매매 요령 - '침수차량조회'를 클릭합니다. 

3. 이 서비스는 건당 22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4. 카드는 이체로 서비스 이용을 지불하면 결과가 보여집니다.

자동차-365-침수차량-조회
자동차 365 : 침수차량 조회

 

기타 정보 제공

 

자동차 365에는 기타 유용한 정보가 많이 제공됩니다. 납부할 세금,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 조회 및 예약, 리콜 정보, 신차 등록 비용, 중고차 시세 평균가, 사고나 보험 이력 조회, 실시간 교통 정보 등을 알 수 있는데요. 요즘 정부에서 만드는 서비스가 날로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 365도 좀 더 다듬으면 너무 좋은 자동차 통합 서비스가 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알아 두면 도움이 되는 사이트인 것은 분명하네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