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지난 2020년 12월 16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지갑을 출시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폐지된 현재 인증서를 대체할 각종 인증서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시기적절하게 카카오는 인증서의 월렛 개념을 도입해서 카카오톡 지갑이라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최고의 보안 기술을 적용했고 간편한 사용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tep 1    카카오톡 실행 > 하단 더보기 (가로 3개점 아이콘) 클릭 > '안전하고 간편한 지갑을 만들어 보세요'를 클릭합니다 > 약관 동의 체크 후에 계속 진행

 

 

 Step 2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 >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Step 3   비밀번호 다시 입력 (지갑 만들기 끝) > 지갑 확인하기

 

 

 

 Step 4   더보기 탭 상단에 이름(노란색 부분)을 클릭합니다. > 신분증 확인이 가능합니다.

 

 

 

 Step 5   앞으로 카카오톡 지갑에 추가될 인증을 서비스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면허증 / 학생증, 가족사진 / 증명사진, 멤버십 / 혜택 카드, 항공권 / 마일리지, 신용카드 / 은행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마무리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국가 자격증과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 최종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정부 24, 국민신문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등을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보면 카카오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카카오의 서비스를 보면 정말 이쁘고 깔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는 IT 선두주자이긴 하지만 좀 보수적이고 디자인이 좀 뒤처진다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그린 색상이 메인 컬러이지만 좀 촌스럽습니다. 스타벅스의 짙은 그린과는 좀 거리가 느껴지는 디자인을 좀 더 모던하게 바꿔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반면에 카카오의 디자인과 UI는 모던하고 감각적입니다. 지금 잘 나가는 기업의 트렌드를 잘 쫓아가는 것 같습니다. 이번 카카오톡 지갑이 성공한다면 전자 신분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경험하게 될 것 같습니다. 기대가 되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