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카톡이 한국에서 많은 점유율로 사용되고 있지만 기능이 빈약한 것은 피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예약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도 없었죠.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이게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참 빨리도 고객 소리를 들어준다~ 이런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귀여운 캐릭터를 보면 내가 참아야지~하는 마음이 동시에 들곤 합니다.

아무튼 카카오에서도 이런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다른 메신저와 기능 갭을 인지하고 있을 텐데 왜 이런 느린 업데이트 노선을 가는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렇게 신중한 접근이 좋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실험실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고 사용자와의 피드백을 통해 견고히 다지면서 발전할 수 있죠.

 

오늘은 서론이 좀 길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보죠. 

 

 

▪️ 목차

데스크톱 : 카톡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
모바일 : 카톡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
카톡 v9.8.0 업데이트 노트

 

 

데스크톱 : 카톡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

1. 카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iOS 카톡 버전 v9.8.0으로 최신 업데이트합니다.

 

카톡_죠르디_도구_기능

2. 채팅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톡 비서 죠르디 도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톡_메시지_예약

3. '메시지 예약'을 클릭하고 보낼 사람, 내용, 보낼 시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모바일 : 카톡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

 

카톡_샵버튼

1. 카톡을 최신 버번으로 업데이트합니다.

2. 채팅창을 엽니다. 그리고 입력창 우측에 샵(#)을 탭 합니다.

기존 #버튼의 기능은 태그를 검색하는 역할을 담당했었는데요. 아마도 태그 검색 조회수가 저조했던 모양입니다.

#버튼을 이용해서 톡 비서 죠르디 기능을 추가했네요.

죠르디가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가 되기도 하고 도태되지는 않을지 걱정도 살짝 됩니다.

 

 

카톡_메시지_예약

3. 메시지 예약 버튼을 탭 합니다. 톡 비서 죠르디의 기능은 총 4가지 인데요. 이 중에 한가지가 메시지 예약하는 기능입니다.

4.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일시, 발송 대상, 미리 알림 여부를 체크하고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5. 이렇게 예약된 문자는 브리핑 보드를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v9.8.0 업데이트 노트

톡비서 죠르디 기능 추가

- 일정과 할 일을 관리

- 메시지 예약 발송

- 간편 키워드를 눌러 검색 링크를 바로 적용

- 브리핑 알림

 

오픈 채킹 홈 목록에 입장 조건 표시 추가

- 오픈 채팅방에 설정된 입장 조건을 목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