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위드 코로나 시대가 점점 다가오면서 코로나 예방접종증명서로 접종 완료 상황을 확인해야 할 경우가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종이 증명서, 스티커, COOV 앱 등 접종 완료를 확인시켜줄 만한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간편한 방법은 우리가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카톡을 통한 방법이죠.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와 카톡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 네이버에서 예방접종 완료 확인하는 방법
2. 카카오톡에서 예방접종 완료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에서 예방접종 완료 확인하는 방법

 

1. 먼저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QR체크인'을 탭 합니다. 

2. 입장을 위한 QR코드와 COOV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 정보를 보여줍니다. 더 자세한 보려면 '접종정보 상세보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_예방접종확인

 

 

 

3. 접종 여부, 백신 제조자, 접종일 정보를 보여줍니다.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흔들어서 예방접종 정보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네이버_예방접종확인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예방접종 완료 확인하는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가로 3개점 아이콘을 탭 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QR체크인'을 탭 합니다.

2. 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다음'을 탭 합니다.

카톡_예방접종확인

 

 

 

3. 만약에 인증서가 없다면 발급받습니다. 

카톡_예방접종확인

 

 

 

4. 접종정보 보기 또는 'QR ✕ COOV 보기' 메뉴를 통해 예방접종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카톡_예방접종확인

 

 

 

5. 카톡을 흔들어서 QR코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물론 하단에 접종 완료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_예방접종확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