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토스뱅크가 오늘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9월 10일 통장과 체크카드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하게 되었습니다. 토스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회원가입으로 계정을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 목차

1. 토스뱅크 서비스
2. 토스뱅크 사전 신청
3. 마무리

 

 

토스뱅크 서비스

 

토스뱅크는 조건 없는 연 2% 통장으로 인기 몰이를 했습니다. 저금리 시대에 2% 통장에 이렇게 열광하는 것이 좀 이상하기도 하지만 0.1~0.2 정도의 금리가 주어지는 보통 예금 통장과 비교하면 한 푼이라도 더 받는 토스뱅크 통장이 파격적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 토스뱅크의 무기는 대출입니다. 신용대출의 최저 금리는 연 2.76%이면 최고 금리는 연 15.00%이고 최대 2억 7000만 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잇돌 대출' 상품은 연 4.49~14.48% 최대 2000만 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은 이자 연 3.26~13.10% 최대 1억 5000만 원 한도입니다. 그리고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의 이자는 연 3.56~14.92 최대 대출 한도는 300만 원까지 입니다. 토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하고 신용 점수 개선과 한도를 알리는 알림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세 번째 토스뱅크 서비스의 포인트는 체크카드입니다. 전원 실적과 관계없이 매일 300원을 캐시백 해줍니다. 그리고 내년 1월 2일까지는 송금 수수료와 국내외 자동화기기(ATM)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한 달에 최대 4만 6500원을 캐시백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토스뱅크는 몇가지 예금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나눠서 보관하기', '잔돈 모으기', '목돈 모으기'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서비스는 일괄 연 2%입니다.

 

금소법 시행으로 인터넷 은행들이 주춤하고 있지만 결국 추세와 흐름을 막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서비스
토스뱅크

 

 

 

 

토스뱅크 사전 신청하는 방법

 

1.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2. 메인 화면에 '토스뱅크 사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토스뱅크-신청

 

 

 

4. 개인정보 동의를 위해 '동의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친구에게 알려주기'를 클릭해서 토스뱅크 대기번호를 줄일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신청

 

 

 

 

마무리

사실 카뱅, 카카오페이를 모두 사용하고 있지만 가장 편리하고 강력한 앱은 토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로 기대가 큽니다. IPO가 빨리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기대가 되는 기능이 몇 가지가 있는데요. NFC를 활용해서 OTP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휴대폰 뒷면에 체크카드를 접촉하거나 생체 인증하는 것만으로 고액 송금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