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pdf를 편집하는 방법은 아주 많습니다. 원래 pdf 문서는 온라인 인쇄용 문서로 종이를 대체하는 용도였습니다. 하지만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열어서 볼 수 있는 장점으로 오늘날까지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요즘은 사실 pdf문서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정보가 넘치는 세상에서 컨텐츠를 생산하기보다는 잘 정리된 파일을 읽기가 중심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를 생각해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텐데요. 아이패드는 사실 편집과 생산이 중심이 아닙니다. 보고 읽고 콘텐츠를 편리하게 소비하기 위한 기기이죠. 이런 주류에 걸맞게 pdf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전 매력을 가진 pdf 파일은 읽기만을 위한 파일 포맷이 아닙니다. 예전에 제가 프로그래머로 근무하던 시절에 pdf 파일을 읽어주는 OCR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정말 어려운 작업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요즘은 너무 쉽게 구현해 놓은 어플이 많아서 가끔 세월을 절감하게 됩니다.

 

오늘은 pdf 파일을 읽고 편집하는 어플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장단점이 있는데 최대한 객관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Documents (iOS 기반의 어플)

 

제가 Documents 어플을 몇 번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이 모두 Documents와 관련된 글입니다.

애플 사용자들의 필수앱으로 자리 잡은 Documents는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진 파일 앱입니다.

Documents는 무료입니다. 아주 중요한 장점입니다.

이 정도의 고퀄 어플이 무료라니 그래서 유명해진 것 같습니다.

 

 

 

아이폰 - 한글파일(hwp) pdf로 변환

 

아이폰 - 한글파일(hwp) pdf로 변환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아이폰 사용하면서 한글 파일로 작성된 파일을 보내주면 좀 당황하게 됩니다. 파일을 열 수 있는 옵션이 없기 때문이죠. 폴라리스 오피스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

truesale.tistory.com

아이폰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아이폰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많이 보시죠~ 요즘 애들이나 어른이나 다들 유튜브를 하더라구요. 저도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습니다. 유료 버전은 동영상을 �

truesale.tistory.com

아이폰 컴퓨터 간 가장 쉽게 파일 이동하기(Documents)

 

아이폰 컴퓨터간 가장 쉽게 파일 이동하기(Documents)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폰과 컴퓨터간의 파일이동 방법에 대해서 입니다. 요즘은 다들 샌드 애니웨어(sendAnywhere)를 사용하시더라구요. 저도 물론 사용중입니�

truesale.tistory.com

 

 

 

Documents 어플은 PDF Expert라는 어플과 연계해서 시너지를 발휘하는데요. PDF Expert는 제가 접한 최고의 필기 어플입니다. 모두들 굿 노트와 노타 빌러티에 환호하지만 조금씩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지만 PDF Expert는 거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에 꼭 PDF Expert를 소개해드리는 날이 좋겠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가서 Documents의 기능 중에 pdf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Documents PDF 파일 편집하는 방법

 

 Step 1   Documents 실행

 

 

 

 Step 2  PDF 파일을 선택해서 클릭

 

 

 

 Step 3   Documents 화면입니다. 상단 메뉴 중에 Edit PDF를 선택합니다. 그럼 여러 가지 박스가 뜹니다. 텍스트를 클릭하면 수정이 가능해집니다.

 

 

 

 

 

Adobe Scan 활용해서 PDF 파일 편집하는 방법

 

Adobe Scan 어플은 텍스트를 편집하는 기능이 아닙니다. 문서의 일정 부분을 지우는 기능만 지원합니다.

 

 Step 1   Adobe Scan 어플 실행 > 옵션 중에 문서를 선택 > 사진을 찍습니다 > pdf 파일로 저장합니다.

 

 

 

 Step 2  스캔한 pdf 파일을 선택 > 하단 메뉴에 수정 클릭

 

 

 

 Step 3   정리

 

 

 

 Step 4   주변 색상으로 채우기를 선택

 

 

 

 Step 5  손가락으로 지울 부분을 드래그 합니다.

 

 

 

 Step 6  손가락으로 문지른 부분이 지워집니다.

 

 

 

 Step 7   회전 기능으로 문서를 바로 돌렸습니다.

 

 

 

웹사이트에서 PDF 파일 편집하는 방법

 

https://smallpdf.com/kr/edit-pdf

 

PDF 편집 - 브라우저에서 바로 작동하는 무료 PDF 편집기

사용이 쉬운 무료 온라인 PDF 편집기로 PDF 파일을 편집하세요. 등록이나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바로 문서를 편집하세요!

smallpdf.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