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맥북용 고속충전기를 구매하려고 구글링을 한지 언 일주일 정도가 지났습니다. 가장 핫한 제품이 UM2 멀티 충전기 더군요.

먼저 최대 140W가 멀티로 충전이 되고 기기가 단일 충전일 때는 최대 100W 정도까지 충전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A 충전도 36W 충전이 됩니다. 이건 완전 말 그대로 괴물입니다.

이런 스펙만 믿고 구매하는 좀 어렵죠. 그래서 과전류, 과부하 등 안전한지도 꼼꼼히 검토해봤는데 유튜버나 블로그 평이 아주 괜찮았습니다. 

노트북 2대, 아이패드, 아이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고 여행이나 캠핑 갈 때가 가져가면 충전이 편리하겠다는 생각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한 리뷰는 언박싱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UM2 멀티 고속 충전기 입니다. 박스에 아이폰, 갤럭시, 노트북, 맥북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구성품은 PD 충전기 본체, AC 전원코드, 전용 거치대입니다.

 

 

 

먼저 본체는 손바닥만한 크기입니다. 마감이 좋고 견고합니다. 그리고 PD 충전기 거치대 양쪽으로 핸드폰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 각 포트별 설명입니다.

 

 

 

▼ C type 포트와 5A 포트도 각각 2개 있습니다. 포트가 한 개씩 더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4개로도 괜찮습니다.

 

 

 

▼ 핸드폰을 거치해봤습니다. 안정감은 있습니다.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맥북에 C 타입 포트가 모두 썬더볼트 3을 지원하기 때문에 맥북에 선을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지만 아이폰이나 C type이 없는 기기들은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UM2 충전기가 데스크에 있으니 셋업이 좀 업그레이드된 느낌입니다.

 

 

 

▼ 디바이스별 고속 충전 지원 내역입니다. 5A도 20W 지원이 되니 아이폰 12도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도 고속 충전이 가능하겠네요. 맥북 15인치, 16인치 모두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거의 모든 기기들의 고속 충전이 가능하겠네요.

 

 

 

마무리

 

우리가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수가 몇 개 이상이 된다면 특히 맥북처럼 많은 충전을 필요하는 기기를 동시에 사용한다면 이런 멀티 충전기가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거실에서 서재에서 때로는 주방에서 여기저기 옮기면서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유저들, 집에서 카페에서 사무실에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고속 충전기가 생산성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UM2 충전기는 맥북을 최대 거의 100W 지원하기 때문에 배터리 걱정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맥북 사용자들에게 좋은 옵션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 UM2 멀티 PD고속 충전기 

 

유엠투 USB PD 고속 멀티 충전기 MAX140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