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어제 iOS, iPadOS, macOS, watchOS 모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가장 관심을 가진 iOS 13.6과 iPadOS 13.6의 업데이트 내용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 iOS, iPadOS 업데이트하는 방법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참고로 iOS 최신 버전이 설치되지 않는 아이폰 6이나 구형 기기에는 iOS 12.4.8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iOS 13.6과 iPadOS 13.6의 업데이트 이슈를 살펴보겠습니다.

 

 

 

디지털 차 키

 

베타 버전에서 봤던 디지털 자동차 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현대자동차에서 이 기술을 적용한 기종의 차들이 출시되었었는데요. 아이폰에서도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베타 버전에서는 BMW 차량에 적용이 되었었는데 다른 차종에 적용이 될 지 궁금합니다. 애플은 NFC를 이용해 이 기술을 완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NFC가 아주 오래된 구닥다리인 줄 알았는데 NFC를 잘 활용하는 있는 애플의 응용력에 놀랐네요.

 

iMessage로 쉽게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고 아이폰의 배터리가 소진된 다음에도 최대 5시간 동안 차문의 잠금을 해제하고 시동을 걸수 있습니다.

 

 

 

 

 

건강 앱 업데이트

 

열, 오한, 인후통, 기침과 같은 증상을 기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생리 주기 추적에서 기록된 증상을 체크하는 옵션도 추가 되었습니다.

 

<iOS 10.15.6 건강앱 업데이트>

 

 

<iOS 10.15.6 생리주기, 증상 추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