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iOS 14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위젯 기능과 앱 보관함 기능을 잘 활용하면 홈 화면을 아주 직관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홈 화면 정리를 위한 기본적인 단계인 먼저 앱을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아이폰 홈 화면 가장 쉽게 정리하는 방법

아이폰의 홈 화면에 꼭 필요한 앱만 남겨두고 모두 지워버리고 필요할 때 몇 가지 방법으로 필요한 앱을 찾아서 사용하면 되는데 이 방법에 벌써 익숙하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Step 1    아이폰에 앱을 하나 꾹 누릅니다. 홈 화면 편집 모드로 바뀌는데 앱들이 흔들거립니다.

 

 

 

 

 

 Step 2   앱 2개를 겹쳐서 하나의 폴더를 먼저 만듭니다.

 

 

 

 Step 3   앱을 하나로 모읍니다. 하나의 앱을 누르고 다른 손가락으로 흩어진 다른 앱들을 클릭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앱이 한곳에 모입니다. 그리고 이 앱 뭉치를 폴더로 이동합니다.

 

 

 

 Step 4   완료를 클릭합니다.

 

 

 

 Step 5   폴더를 꾹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메뉴 중에 폴더 제거가 나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Step 6   홈 화면에서 제거를 선택합니다. (홈 화면에서 제거하면 모든 앱이 앱 보관앱에 있는 폴더에 유지됩니다)

 

 

 

 Step 7   앱 보관함 (아이폰을 계속 우에서 좌로 스와이프하면 앱 보관함이 나옵니다)에서 검색창에 검색을 해봅니다.

 

 

 Step 8  tv를 검색해보면 방금 지운 애플티비 앱이 검색 결과로 나옵니다. 

 

 

 

 

 

 

 Step 9   홈 중앙을 쓸어내리면 검색창이 뜹니다 (맥의 spotlight와 비슷한 기능) 여기에 tv를 검색하면 지워 버린 앱이 버젓이 검색됩니다. 이렇게 원하는 앱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