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애플이 iOS 14.6 소프트웨어를 공개 배포했습니다. iOS 14.6은 버그 수정과 '에어 태그' 기능을 보강했습니다. 그리고 음성으로 화면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기능 등을 포함했는데요. 오늘은 간략히 iOS 14.6의 기능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iOS 14.6 업데이트 방법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이용 약관 동의 > 설치

 

 

■ watchOS 7.5 update 방법

아이폰의 watch 앱의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설치

애플워치가 아이폰 근처에 있어야 하고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배터리 50% 이상이거나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음성 명령 활용하기

 

 Step 1   아이폰 설정 앱 (톱니바퀴 모양 앱) > 손쉬운 사용 > 음성 명령 > 음성 명령 토글 활성화하기 > 명령 사용자화

ios14.6-음성명령
아이폰 손쉬운 사용 : 음성 명령

 

 

 

 Step 2   명령할 수 있는 리스트가 나옵니다. 예를 들어 '손쉬운 사용'을 탭 합니다 > Play music, Pause music를 켬으로 활성화시켜주었습니다. 아이폰 왼쪽 상단에 파란색 마이크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14.6-음성명령
아이폰 음성 명령

 

 

 

 Step 3   이제 테스트를 해봅니다. 아이폰을 대고 나즈막하게 'Play music'를 말하면 자동으로 음악이 플레이됩니다. 그리고 'Pause music'라고 말하면 음악이 멈춥니다. 이때 플레이되는 음악 앱은 아이폰 기본 음악 앱입니다. 음악 앱을 바꾸고 싶으면 '사용자화'에서 음악 앱을 바꿔주고 음성 명령어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음성 명령은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는 영어와 스페어만 지원합니다.

 

 

Apple Music  공간 오디오 및 무손실 오디오 지원

 

Apple Music Spatial Auto with Dolby Atmos는 아티스트가 주변에서 음표가 날아서 귀로 오는 듯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믹싱은 몰입형 다차원 오디오를 경험하게 합니다.

 

 

 

 

AirTag 연결 기능

에어태그 또는 분실 모드로 내 액세서리 찾기를 하면 전화번호 대신에 이메일 주소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서 애플 워치로 잠금해제 에러가 가끔 났었는데 이 버그도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이 끊어지는 문제도 해결되었네요. 그 외에는 작은 버그들이 해결되었습니다. iOS 14.6은 iOS 15 발표되기 전에 마지막 주요 업데이트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