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iOS 15 업데이트 이후에 배터리가 너무 빨리 소모되는 현상이 있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 혹자는 오후쯤 되면 배터리가 없어서 항상 충전기를 찾아 헤매곤 한다고 말하더군요. 하지만 배터리 광탈 현상은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시스템을 안정화, 인덱싱하는 작업을 수행하느라 배터리 소모가 이전보다 더 많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아이폰의 배터리 광탈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iOS 15 배터리 광탈 해결하는 방법

1. 저전력 모드로 사용하기
2 백그라운 앱 새로고침 설정 수정
3.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4. 배터리 사용이 많은 앱 업데이트하기
5. 위치 서비스 비활성화

 

 

저전력 모드로 사용하기

아이폰을 하루종일 사용해야 하거나 동영상 촬영 등을 오랜 시간 사용해야 할 계획이 있다면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기를 권면해드립니다. 저전력 모드를 ON 해두면 오전부터 늦은 밤까지 아이폰 사용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가 오래갑니다. 그리고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 저전력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

설정 > 배터리 > 저전력 모드 토글 활성화

 

🏷 제어 센터에 저전력 모드 추가하는 방법

그리고 아래와 같이 아이폰 제어센터에 저전력 모드를 추가해두면 편리하게 저전력 모드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설정 > 제어 센터 > 저전력 모드 추가

 

🏷  단축어에 저전력 모드 추가하는 방법

단축어를 활용해서 배터리 잔량이 50% 미만이면 저전력 모드를 자동으로 실행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1. 단축어

2. +

3. 배터리 잔량 가져오기

4. if

5. 조건에 '다음보다 작음'을 선택

6. 숫자에 '50' 입력

7. Otherwise는 삭제

8. if와 End if 사이에 '저전력 모드 켬' 동작을 삽입합니다.

 

아이폰-저전력모드-단축어
단축어 : 저전력 모드 자동화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OFF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끄는 것은 일반적으로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의 백그라운드에서는 앱의 데이트를 주기적으로 갱신하는 작업을 합니다. 예를 들어 카톡, 뉴스 등의 최신화 작업을 수행하죠.

 

아이폰은 이 백그라운드 작업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OFF / 와이파이에 연결 / 와이파이나 셀룰러에 연결 이렇게 3가지 중에 선택이 가능하죠.

배터리 광탈을 해결하기 위해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기능을 꺼버릴 수도 있지만 이 기능을 꺼버리는 순간 우리는 스마트폰이 아니라 그냥 핸드폰을 들고 다니는 꼴이 되어 버립니다.  

 

때문에 각각 앱을 체크해보시고 꼭 필요한 앱은 이 기능을 켜 두는 것을 권면해드립니다. 예를 들어 날씨, 내비게이션, SNS 등의 앱들은 켜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ON / OFF 하는 방법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토글 활성화 / 비활성화

 

반응형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iOS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가 너무 빨리 소모된다면 먼저 저전력 모드와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설정을 수정하시고 다음은 iO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를 바랍니다. iOS 15 업데이트 후 며칠이 지나지 않아 iOS 15.0.1 소프트웨어가 배포되었습니다. 0.1은 시스템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지만  소소한 버그를 수정하는 버전입니다. 업데이트 후에 배터리 문제를 잘 관찰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아이폰-앱-업데이트

 

 

배터리 사용이 많은 앱 업데이트하기

iOS 15 업데이트 버그 이슈는 단연 스포티파이(Spotify) 앱의 배터리 광탈 문제입니다. 특히 스포티파이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될 경우 더 빠른 속도로 배터리가 소모됩니다. 이 문제는 정확한 원인과 해결책이 아직 제시되지 않았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아마도 패치가 등장할 것 같은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배터리 소모를 많이 하는 앱을 확인해보고 과용하는 앱이 있으면 앱을 업데이트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배터리 소모가 많다면 앱을 종료해야 합니다.

 

🏷 App Store > 우측 상단에 '내 계정' 아이콘 > 각각의 앱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아이폰-앱별-배터리-사용량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하는 방법?

아이폰 우측 상단을 스와이프 해서 내리면 제어센터가 나옵니다. 제어센터의 우측 상단을 보면 배터리 잔량이 %로 디스플레이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충전을 하면 화면에 백분율이 표시가 되고 시리를 불러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서비스 비활성화

위치 서비스는 gps를 활용해 아이폰 사용자 위치를 알아내는 기능을 합니다. 현재 위치를 지도, 내비게이션에 보여주거나 현재 위치의 날씨를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모든 앱에서 이 서비스를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백그라운드 서비스처럼 위치 서비스 자체를 끄는 것보다는 앱 별로 설정을 하시는 것을 권면합니다.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 각각의 앱에 위치 접근 허용 설정 (필요한 앱에 '앱을 사용하는 동안' 체크)

 

아이폰-위치서비스
아이폰 위치 서비스

 

 

결국 배터리 광탈 문제의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은 iOS 소프트웨어 패치를 통한 시스템 안정화 또는 시간이 지나면서 안정화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이런 징후를 애플의 실수 또는 부주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디 사용자 입장에서 이런 문제를 덮거나 그냥 지나치는 것이 아니라 드러내고 양해를 구하는 구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