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it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트렐로" 사용법입니다. 트렐로는 프로젝트 진행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좀 더 전문적으로 이야기하면 "웹기반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웹,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든 플렛폼에서 사용가능합니다.

https://trello.com

여기에 접속하시고 회원가입하시면 준비완료입니다.


▼ 아래 사진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컨텐츠를 모으고 관리하는 트렐로 화면입니다.


 




트렐로 사용법

▼ 좌측 상단에 "Boards"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제가 만들어 놓은 보드 목록입니다. 

좌측 하단에 "Create new board"를 클릭해서 새로운 테스트 보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보드의 제목을 입력하고 초록색 "Create Board"를 클릭합니다.





▼ 테스트 보드가 생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세부항목을 만듭니다. "Add List"를 클릭하면 됩니다.






▼ 4가지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블로그 컨텐츠 관리를 위해서 

블로그 컨텐츠, 진행중인 컨텐츠, 완료, 다시 리뷰

이렇게 4단계의 스텝을 만들었습니다. 진행중인 컨텐츠는 지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정리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완성하면 마우스로 끌어서 완료 탭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물론 핸드폰에서는 손가락으로 탭하셔서 옮기시면 됩니다.





▼ 그럼 진행중인 카드(정관 꽃나라 방문기)를 클릭합니다.

메모도 기록하고 체크리스트도 만들어서 컨텐츠를 완성해 나갑니다.

다른 멤버를 초대해서 협업도 가능하고 라벨작업을 해서 색깔별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를 연동해서 "데드 라인"을 설정할 수도 있어요~~~





▼ 블로그 컨텐츠에 필요한 사진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버전의 클라우드 서비스도 제공하죠~ 로컬의 컴퓨터에서 사진을 첨부해서 여기에 담아 둡니다.

저는 대표사진만 담아둡니다. 나머지 사진은 클라우드 베리에서 관리합니다.





▼ 사진이 첨부된 화면입니다.





▼ 테스트 프로젝트가 보드리스트에 출력된 화면입니다.





▼ 파워업하는 방법입니다. 파워업 프로그램 1가지를 첨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2개부터 유료입니다. 저는 구글캘린더를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동기화되어서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캘린터에 데드라인을 적어놨습니다.





▼ 카드 리스트에 들어가도 데드라인이 나와있죠. 31일까지 꼭 완료해야 합니다라고 메시지를 첨부할 수 도 있겠죠.





자기 계발과 관련된 혹은 중요한 프로젝트는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컴퓨터를 켜면 "트렐로" 프로젝트가 해야할 일을 알려줍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 보시고 생산성 높아지시길 바랍니다.

트렐로 사용법 여기까지 입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