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요즘 아이패드 특정 어플이 자꾸 셧다운되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원인을 찾을 수 없어서 애플에 수리 신청을 의뢰했습니다. 처음 애플 기기수리를 의뢰하는 거라 좀 생소하더군요. 저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혹시 계실까해서 이 과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수리 의뢰하기

 

 Step 1   https://support.apple.com/ko-kr/repair 접속 > 지금 수리 요청 시작하기 클릭

 

 

 

 Step 2  수리할 기기나 서비스 선택 (저는 iPad를 선택했습니다)

 

 

 

 

 Step 3  어떤 문제인지 메뉴 중에 주제를 선택합니다. (저는 기기 성능을 선택)

 

 

 

 Step 4  기기 성능의 하위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응용 프로그램이 응답하지 않거나 예기치 않게 종료됨을 선택)

 

 

 

 Step 5  전화 상담 시간 예약하기 선택

 

 

 

 Step 6   기기의 일련번호를 입력합니다.

 

 

 

 Step 7  일련번호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 > 일반 > 정보 > 일련번호

 

 

 

 

 Step 8  예외지원을 요청해 주십시오 클릭 (무상 지원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Step 9   애플케이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우측에 '최근에 IOS 13.x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클릭

 

 

 

 Step 10   상담하기 편한 시간을 선택합니다.

 

 

 

 Step 11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고 정보 동의에 체크합니다.

 

 

 

 Step 12  전화 상담 예약이 완료 >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합니다.

 

 

 

 Step 13  완료 (캘린더 이벤트에 일정이 등록됩니다)

 

 

 

 Step 14  다음날 오전에 애플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고 아래 경로로 들어갔습니다.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iPad 분석 공유 체크, 분석 데이터 클릭

 

 

 

 

 Step 15  원격으로 어떤 문제가 있는 진단을 내려줍니다. 3~4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Step 16  진단완료

 

 

 

 Step 17  이제 원인을 파악하고 어떤 조처를 취해야 하는지 상담원이 알려줍니다. 기기 자체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야 할 지 모릅니다. 하지만 시스템상의 문제라면 상담원이 해결해줍니다.

저는 시스템을 초기화하고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앱 저 앱을 마구 설치해서 아이패드가 정말 지저분했는데 초기화 후에 아주 깨끗해졌습니다. 이제 아이패드에 꼭 필요한 앱만 설치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마무리

 

서비스는 삼성이지~라는 수식어가 있습니다. 예전에 삼성서비스 센터에 가는 것을 엄청 좋아했습니다. 거기 분위기가 저는 마음에 들더라구요. 애플의 서비스는 물론 전화로 진행되었지만 상담사가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기에 전혀 불만이 없습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방문한 것처럼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에 한 번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웹으로 상담을 예약하고 정확한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루틴이 아주 매끄러웠습니다.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고객의 일정에 맞춰 준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새로운 경험을 해서 좋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