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관련된 앱이 아주 많습니다. 기름값이 싼 주유소 찾아주는 앱, 주위에 주차장을 검색하는 앱, 중고차 매매 앱 등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몇 가지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겟차 (getcha)
▼ 겟챠는 실거래가를 보여주는 앱입니다. 현재 갖가지 할인율을 제외하고 프로모션(현금과 할부)로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을 보여줍니다. 차량을 선택하면 딜러에게 연락이 옵니다. 이 딜러와 거래를 해도 되고요. 가격만 알고 다른 딜러에게 차를 구입해도 됩니다.
▼ 차량의 구매정보, 차량정보, 리뷰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를 설정해두고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찜한 차량이 있다면 실거래가 설정을 해두고 차량정보와 구입한 사람들의 후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차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이 앱을 꼭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마이클 (차량 관리)
▼ 예전에 마카롱이라는 이름이었는데 바꼈네요. 마이클은 내 차를 관리하는 앱입니다. 내 차 점검, 정비, 포인트 카드, 보험 등 차량 관리를 전반적으로 도와주는 앱입니다. 이 어플로 차량을 관리하면 한 눈에 차량의 모든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3. 오피넷 (유가정보 서비스 앱)
▼ 주위 주유소의 유가 정보를 알려줍니다. 몇 가지 옵션을 사용해서 필요한 유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4. 모두의 주차장 (주차장 요금 비교 앱)
▼ 주위의 주차장 요금을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오피넷과 마찬가지로 지도상에 요금을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주차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주정차단속통합가입
▼ 주정차 단속 전에 등록한 핸드폰 번호로 문자 알림을 보내줍니다.
6. 하이패스 통행료 서비스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입 앱)
▼ 하이패스 오작동이나 충전 요금 부족으로 하이패스를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험하게 요금 지불을 위해서 정차하실 필요 없습니다. 시간 날 때 이 앱을 이용해서 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7. 헤이 딜러 (경매 방식 차량 판매)
▼ 자신의 차량을 판매하기 위해 견적을 요청하면 등록된 딜러들이 경매 방식으로 입찰하게 됩니다. 최고가로 지정된 딜러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경매가가 낮다고 생각되면 다시 입찰할 수 있습니다.
8. 카닥
▼ 카닥 실행 > 차량 등록하기 > 브랜드 선택
▼ 상단에 차량 모델이 표시됩니다.
▼ 하단 이용 내역 > 서비스 시작하기 > 수리 견적 비교, 수리 업체 찾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