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저는 유튜브 동영상이나 음악을 실행해두고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멀티태스킹이 작업을 속도를 방해하긴 하지만 그냥 컴퓨터 앞에서 작업만 하니 무료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더군요.

 

유튜브는 PIP (Picture in Picture)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물론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구글에서 지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죠. 이외에 방법이 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꿀팁] 픽처 인 픽처 기능 (Picture in Picture : PiP) 활용하기

 

[크롬 브라우저 꿀팁] 픽처 인 픽처 기능 (Picture in Picture : PiP)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픽처 인 픽처 기능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쉽게 말해서 작은창의 소형 플레이어 화면을 드레그 드롭으로 옮겨가면서 원래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있는 기능입니다.

truesale.tistory.com

 

 

 

오늘은 유튜브 자체에서 지원하는 PIP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tep 1   유튜브 동영상에 마우스 우측키 클릭 > 메뉴에 PIP 기능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어서 마우스 우측 키 한 번 더 클릭.

 

 

 

 Step 2  PIP 모드 클릭

 

 

 

 Step 3  마우스 우측키를 한번 클릭 다시 한 번 더 클릭하면 아래 메뉴가 나옵니다.

 

 

 

 Step 4  우측 하단에 PIP 모드의 작은 창이 나옵니다. 이 창을 확대 축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곳으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