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자주 말하는 어구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정리만이 살 길이다' 입니다. 저는 뭐든 정리가 잘 되어 있어면 안정감이 들고 집중이 훨씬 더 잘 됩니다. 뿐만 아니라 생각을 잘 정리하는 것도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매번 '정리만이 살 길이다'라고 외치곤 합니다.
중국 생활을 청산하고 다시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이런 저를 잘 아는 분이 다이슨 청소기를 선물해주셨습니다. V6 모델을 현재까지 3년정도 사용했는데요. 배터리 타임이 점점 줄어들더니 이제는 겨우 20~30초 정도만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보조 유선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유선은 역시 좀 불편합니다. 다이슨의 성능이 너무 그리웠기에 배터리를 직접 교체해서 다시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먼저 호환 배터리는 큐텐에서 구매했습니다. 정품은 10만원 정도 하지만 중국산 배터리는 2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3주 정도 기다려서 배터리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다이슨 V6 모델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 시작해보겠습니다.
Step 1 준비물은 다이슨 본체와 새로 구입한 호환 배터리입니다. 그리고 드라이버만 있으면 됩니다.
Step 2 제가 구입한 배터리 모델의 용량은 3000mAh 입니다.
Step 3 플라스틱 캡을 제거합니다.
Step 4 청소기 뒷면에 볼트를 풉니다.
Step 5먼지통을 분리합니다. 먼지통을 배출하는 빨강색 버튼을 아래로 내리고 흔들어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