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아이폰 카메라의 기능이 점점 진보하고 있습니다. 센서 1인치의 한계가 여전히 존재하지만 아이폰 12의 경우에는 로우 파일로 사진 파일이 저장되는 기능까지 추가됨으로 DSLR 카메라의 영역에 한층 더 다가섰습니다. 저는 사진의 질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구도와 감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이 매년 추최하는 아이폰 Photography Awards를 보면 아이폰 4를 가지고도 멋진 사진을 찍고 입상까지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을 가진 유저라면 누구나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전에 아이폰 카메라 설정을 해두면 좋겠죠. 

 

 

📲 2020년 아이폰 Photography Awards

 

2020년 아이폰 Photography Awards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2020년 7월 22일 뉴욕에서 아이폰 사진 어워드의 우승자가 발표되었습니다. IPPAWARDS는 블라인드로 상을 선정하는데요. 미술계에 널리 퍼져있는 부조리에 비해 이런

truesale.tistory.com

 

 

 

 

 

아이폰 카메라 기능 알아보기

 

 Point 1  아이폰 카메라를 실행하면 상단에 를 탭 하거나 하단에 메뉴를 상단으로 스와이프 합니다. 우측 사진처럼 카메라 기능 메뉴가 생깁니다.

 

 

 

 Point  플래시 & 라이브 모드

<플래시 - 자동으로 설정하면 야간에 저절로 플래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야간 모드 사용을 위해서는 플래시를 꺼두시면 됩니다.

 

 

<Live 포토 기능 - 1.5초의 영상파일을 만듭니다>

※ Live 포토 기능을 활용해서 움짤 (움직이는 gif)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Live 포토를 설정하면 카메라 소리가 무음은 아니지만 띠릭 정도의 작은 소리만 납니다.

 

 

 

 

 

 

 Point  화면 비율 & 노출

<화면 비율 - 정방형, 4:3, 16:9>

 

<노출 - 빛의 노출값을 조절>

 

 

 

 

 

 Point  타이머 & 사진 효과

<타이머 - 3초, 10초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 효과 - 선명, 드라마틱, 모노, 실버톤, 르와르>

 

 

 

 

 

 

 Point 5  확대, 축소 기능

 

.5, 1x, 2 선택해서 확대 축소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 부분을 꾹 누르면 우측 사진처럼 좀 더 자세히 확대, 축소할 수 있습니다.

 

 

 

 

 Point 6  아이폰 카메라의 각종 설정 (아이폰 설정 > 카메라)

 

1. 포맷

고효율성은 HEIF/HEVC 포맷으로 낮은 용량이지만 화질은 좋습니다. 하지만 애플에서 만든 포맷으로 다른 플랫폼에서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높은 호환성을 선택하면 말그래도 호환성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4K 촬영을 위해서는 포맷을 높은 호환성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2. 비디오 녹화

4K - 24fps 정도로 설정하면 따뜻한 질감의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넉넉하다면 최고 화질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비디오 화질은 1인치 미러리스 카메라보다 아주 조금 모자라지만 충분히 좋은 퀄리티의 화질입니다.



3. 격자

격자를 켜두면 구도 잡기가 한결 수월합니다. 오버 헤드샷을 찍기도 편합니다.



4. 스마트 HDR

이 기능은 노출 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예를 들어 역광 상황에서 사진을 찍을 때 적정한 빛 노출로 디테일을 잘 표현해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