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에어팟을 어디에 뒀는지 매일 잊어버리고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번 같은 곳에 두면 찾기 쉬울 텐데 에어팟은 음악을 듣고는 주머니 속에 또는 가방 속에 두어서 그런지 매번 이리저리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런 경우 에어팟을 어떻게 찾을까요? 

 

먼저 준비물은 에어팟과 블루투스로 연결된 아이폰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에어팟에 배터리가 남아있어야 하겠죠.

 

 

◾️ 목차

1. 아이폰 - [나의 찾기] 앱을 활용해서 에어팟을 찾는 방법
2. iCloud.com에서 에어팟 찾는 방법

 

 

 

아이폰에서 [나의 찾기] 앱을 활용해서 에어팟을 찾는 방법

 

1. 나의 에어팟 찾기 사전 설정

설정 > Apple ID > 나의 찾기 > 나의 iPhone 찾기 > 나의 iPhone 찾기, 나의 찾기 네트워크, 마지막 위치 보내기 모두 체크(활성화)

 

이렇게 체크해두면 아이폰, 아이폰에 연결된 액세서리를 찾거나, 잠그거나, 지울 수 있게 됩니다. 

 

참고 글 ▼

아이폰, 맥북 분실 후 꺼져있어도 위치 추적하는 방법

 

아이폰, 맥북 분실 후 꺼져있어도 위치 추적하는 방법

아이폰, 맥북을 혹시 잃어버렸다면 가장 먼저 어떤 조처를 취해야 할까요? 먼저 iCloud.com에 접속하거나 다른 애플 기기를 이용해서 잃어버린 기기의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분실한 기기에

truesale.tistory.com

 

2. [나의 찾기] 앱을 실행 전에 조건을 확인합니다.

에어팟을 찾기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몇 가지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 에어팟의 위치가 발견되지 않는다면 저전력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두 번째 조건은 페어링이 된 상태이어야 합니다.(케이스에 유닛이 양쪽 모두 있다면 페어링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사운드 보류 중..."이라는 메시지가 뜨고 사운드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유닛 둘 중에 하나라도 케이스 밖에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유닛을 귀에 착용하고 있다면 안됩니다.
  • 블루투스 페어링의 거리는 약 10미터 정도입니다. 만약 이보다 멀리 떨어져 있다면 집안이 아니라 다른 곳에 두고 온 것입니다.
  • 에어팟의 배터리가 남아 있어야 합니다.

 

나의-에어팟-찾기-연결-안됨

 

 

3. [나의 찾기] 앱을 실행하고 연결된 AirPods을 탭 합니다. 그리고 [사운드 재생]을 탭 해봅니다. 케이스에서 분리된 유닛은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보면 오른쪽 유닛만 사운드를 냅니다. 띠리띠리~ 띠리띠리~ 힘없는 귀뚜라미 소리를 쫓아서 바지 주머니에 유닛을 찾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iCloud.com에서 에어팟 찾는 방법

 

1. icloud.com에 접속해서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iPhone 찾기]를 탭 합니다.

아이클라우드-나의-기기-찾기

 

 

2. [에어팟]을 선택합니다. 아이폰과 페어링 된 다른 기기들도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이클라우드-나의-기기-찾기

 

 

3. [사운드 재생]을 탭 합니다.

아이클라우드-나의-기기-찾기

 

 

4. 에어팟에서 사운드가 띠리띠리 울리게 됩니다.

아이클라우드-나의-기기-찾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