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맥북 파인더는 윈도우의 탐색기와 같습니다. 파인더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단에 응용 프로그램을 추가하거나 사이드바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 M1 모델을 구매하시고 맥북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맥린이들을 위해서 기본적인 설정과 사용 방법을 포스팅해왔는데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맥북 꿀팁] 맥북 구매 후 초기 설정 & 기본 사용법

 

[맥북 꿀팁] 맥북 구매 후 초기설정 & 기본 사용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요즘 주위에 새로 나온 M1 macBook 모델에 대한 관심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실리콘 모델에 적응하려면 시간이 필요할 거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유튜

truesale.tistory.com

 

 

 

오늘은 맥북 파인더의 상단, 사이드바 메뉴를 변경하는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북을 사용하면서 파인더에 필요한 메뉴를 추가하고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은 상단에 넣어서 사용하시면 생산성을 좀 더 높아질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파인더 상단에 APP 아이콘 추가하는 방법

 

 Step 1   파인더 > 응용 프로그램 > 계산기를 선택 (다른 앱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Step 2  command 키 + 계산기를 선택해서 드래그 & 드롭으로 상단 메뉴에 추가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폴더도 똑같이 Command 키를 누른 상태에서 상단에 드레그 해서 메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Step 3  파인더 상단에 계산기가 추가되었습니다. 귀엽죠~~ 탭 해서 실행해 보겠습니다.

 

 

 

 Step 4   파인더 상단에 아이콘을 탭 하면 계산기가 바로 실행됩니다.

 

 

 

 

 

맥북 파인더 사이드바 메뉴 변경하는 방법

 

Finder 실행하면 맥북 상단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Finder > 환경설정... > 사이드바 > 체크 박스에 체크하면 사이드바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