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7월에는 재산세 납부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메일로 고지서를 받았었는데 요즘에 네이버에 '내서랍'이라는 서비스에 각종 고지서 뿐만 아니라 쇼핑, 메일 등의 알림 서비스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를 통해서 세금을 납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주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앱 내 서랍 기능 살펴보기

 

네이버 모바일 앱 내 서랍 기능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내이버앱에는 알림 기능으로 톡톡대화, 알림등을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 네이버앱을 업데이트하면서 '내 서랍' 기능이 생긴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

truesale.tistory.com

 

그럼 네이버 내 서랍에서 재산세 고지서를 확인하고 재산세를 납부해보겠습니다.

 

 

 

네이버페이로 납부

 

 Step 1   네이버앱 실행 > 우측 상단에 '내 계정' 클릭 > 재산세 고지서를 클릭합니다.

 

 

 

 Step 2  전자고지 상세 페이지 아래에 보시면 '네이버페이로 바로 납부' > 전체 동의하기 체크 > 결제하기

 

네이버 '내서랍'의 고지서 기능을 활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납부할 수 있죠. 그럼 기존에 스마트 위텍스로 납부할 때와 비교해보겠습니다. 

 

 

 

스마트 위텍스로 납부하기

 

 Step 1  스마트 위텍스 앱을 실행합니다 > 좌측 상단 로그인 > 공인인증서 또는 디지털원패스로 로그인합니다.  

 

 

 

 Step 2  납부해야 할 재산세를 클릭합니다 (화면 우측 상단 가로3줄 > 조회납부 > 지방세. 세외수입 조회. 납부 클릭)

 

 

 

 Step 3  납부하기 > 체크 박스에 체크하고 납부하기

 

 

 

 Step 4  회원납부(본인 계좌난 카드로 결제할 경우, 타인 납부는 타인 명의로 결제할 경우 선택하시면 됩니다) > 전체동의 체크 > 확인

 

 

 

 Step 5  계좌이체 or 신용카드 or 간편결제 중 택 1 (저는 간편결제를 선택) > 카드선택, 할부 선택, 연락처 입력 > 다음

 

 

 

 Step 6  앱카드 실행 > 열기

 

 

 

 Step 7   납부가 완료되었습니다.

 

 

 

마무리

네이버 내서랍과 네이버페이를 이용한 결제 방법은 정말 간편하고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핸드폰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몇 번의 터치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비대면, 언택트가 유행이라 더욱 힘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 위텍스는 과정이 네이버보다는 복잡합니다. 아직까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한다는 것이 좀 불편하기도 하구요. 정부앱도 시대에 맞춰서 진보해 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결론은 네이버가 좀 더 편리하지만 네이버페이를 선택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위텍스는 로그인 과정이 좀 복잡하지만 여러 가지 혜택이 있는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잘 따져보시고 재산세 납부하시길 바랄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