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it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태풍에 피해는 없으셨는지요?

저희는 사무실 창문에 비가 새서 흐르는 빗물과 싸우느라 힘들었네요.

저희 부부는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결혼생활 10여년 동안 항상 함께 하고 있네요. 

지인들의 우려와 다르게 안싸우고 항상 신혼부부처럼 잘지냅니다.

그래서 낭만 부부에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전기세, 도시가스 스마트하게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도시가스앱을 다운받습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하게 때문에 과정을 생략하겠습니다.

하지만 종이 청구서에 있는 도시가스 "납입자 번호"는 꼭 메모에 기록해 두시면 좋겠네요.

마찬가지로 한국전력의 "고객번호"도 꼭 기록해 두세요.

메모 어플이 필요하시면 최고의 메모앱 6가지 비교 글을 참조하세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부산도시가스" 어플입니다.





화면은 아주 직관적입니다.

모바일 청구서를 통해서 휴대폰으로 납부 청구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도 조회가 가능하죠~ 

즉시납부도 가능하고 납부방법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전출. 전입. 가스레인지 교체를 어플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전화해서 귀찮게 번호를 몇번이나 누르고 상담원 기다릴 필요도 없죠.

"안전점검"을 문자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한국전력의 "스마트한전"앱을 살펴보겠습니다.

화면을 보시면 이번달(7월) 전기사용량과 연평균 사용량을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두번째 사진의 "편의점 납부용 청구서 발행"을 클릭해봅니다.

전기 사용량의 상세내역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메모해 두셨던 "고객 번호" 10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유의해서 보실 부분은 "납부 요금(전기 + TV)"부분입니다.

수신료가 0원이라는 의미입니다. 수신료를 줄이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죠.

요즘은 TV수상기로 TV콘텐츠를 보는 시대가 지났죠. TV를 모니터로 사용하거나 애플TV, 피씨등에 

연결해서 콘텐츠를 시청하죠.

넷플릭스, 푹, 티빙등등 서비스를 이용해서 핸드폰, 피씨에서 콘텐츠를 보고 계시다면 TV수신료를 

부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럴 경우 한국전력공사 대표번호 123에 전화하셔서 저희집에 TV를 모니터로 사용한다고 하시면 

수신료를 내지 않도록 조정해 주십니다.







콜센터에서 전화를 기다리는 걸 좀 싫어해서 왠만한 금융업무는 제가 알아서 처리하는 편입니다.

저같은 사람만 있으면 콜센터 직원들 먹고 살기 힘들겠죠~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