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좀 있네요. 저희 부부는 중국에 4년반 거주한 경험이 있어요.

중국에서는 마스크쓰고 다니는게 습관이었어요. 고향의 맑은 공기를 항상 그리워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부산 날씨는........... 중국하고 별로 다를바가 없네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입니다.

몇년 전에 일본에 여행을 갔었습니다. 어딜가도 주차장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더라구요. 한국의 도시도 앞으로 이렇게 정비되겠구나 하고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부산도 점점 주차장 시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시에 주정차 단속도 횟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아직 갈 길이 멀어보입니다. 주차장이 주위에 없거나 잠시 정차하는 경우가 있죠~~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휴대폰에 유용한 어플을 설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Apple AppStore(애플스토어)에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설치가 되셨으면 이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어플도 똑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유의할 점은 1대 차량에 휴대폰 번호 1개만 신청가능하다는 것.

중복신청하면 오류가 생겨서 문자 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각 도시에 각 구별로 가입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고 아직 서비스가 시행되지 않는 구나 지역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차츰 모든 지역에 서비스가 이루어 질 것이니 이 점은 시간이 해결해 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주차금지 장소에 주정차를 할 경우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아래 사진을 확인해 보시죠~~~






아마도 아주 작은 커피숖에 주차장이 없어서 옆 갓길에 잠깐 주차를 해놨던 것 같습니다.

친구와 이야기 도중에 이렇게 문자가 오더군요. 이런 문자를 받으면 즉시 차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면 문자가 없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찾는 어플도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모두의 주차장" 이라는 어플입니다.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




기능 1. 목적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 근처의 주차장이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기능 2. 근처의 무료 주차장 정보를 알려줍니다. 시간이 바쁘지 않으시면 무료주차장에 주차하고 좀 걸어서 이동하셔도 됩니다. 일석이조(캐시워크 사용하시면 돈도 벌 수 있어요)



기능 3. 네이게이션과 연동이 됩니다. 목적지와 주위 주차장을 검색하셨다면 네이게이션과 연동해서 쉽게 목적지를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카카오네비를 사용하는데 연계해서 찾아가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럼 안전 운전하시고 또 뵙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