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애플의 맥북과 아이폰은 배터리 사이클과 성능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3dtools를 맥북이나 다른 데스크톱에 설치를 하고 아이패드를 연결해서 알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도 로그파일을 잘 뒤져보면 배터리 성능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iPad 배터리 사이클과 최대 성능 바로 확인하는 방법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분석 및 향상 > 분석 데이터

 

 

 Step 1   아이패드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iPad 분석 공유 토글을 활성화 (기본값이 활성화입니다)

 

※ 만약 iPad 분석 공유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다면 활성화를 해주고 하루(24시간)를 기다려야 합니다. 하루를 기다리면 로그 파일이 생성됩니다.

 

 

 

 

 Step 2  분석 및 향상 (맨 아래쪽에 있습니다) > 분석 데이터를 탭 합니다 > [log-aggregated-날짜-번호.ips] 파일을 찾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하시면 저는 가장 최근 로그 ips파일을 선택했습니다.

 

 

 

 

 

 Step 3  복잡한 로그 파일을 쭉 내려서 com.apple.power.battery.MaximumCapacityPercent를 찾습니다. 한 줄 아래 89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로그의 의미는 2021년 2월 10일 기준으로 배터리 최대 성능이 89%라는 의미입니다.

 

 

 

 

 

 

 Step 4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는 방법은 BatteryCycleCount를 찾으시면 됩니다. 아래 아이패드의 사이클은 430이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